플리어 시스템, 전문가용 초소형 열화상 카메라 ‘FLIR C2’ 출시

2015.03.23 디지털이미징 김원영 기자 : goora@noteforum.co.kr

플리어 시스템 코리아(대표 앤드류 칼톤 타이크)는 주머니에 휴대할 수 있는 초소형 크기를 갖춘 건물 및 전기 검사/진단 전문가용 FLIR C2 열화상 카메라 신제품 'FLIR C2'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FLIR C2는 건물에서 에너지가 손실되고 있는 부분, 구조적인 결함, 배관 문제 등 눈에 보이지 않는 숨어 있는 문제점을 즉시 탐지할 수 있도록 열 패턴을 보여준다. FLIR C2 초소형 열화상 카메라는 4월 1일(수)~3일(금)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전자부품 생산 기자재 전문 전시회(SMT/PCB&NEPCON KOREA 2015)를 통해 처음으로 국내에 소개된다.



FLIR C2는 크기가 작고 두께도 얇아 주머니에 휴대할 수 있으며, 현재 시판되고 있는 제품 중 가장 사용이 편리한 것이 특징이다. 건축가, 지붕 시공업체, 주택 보험업체 등은 물론, 전기기사와 부동산 업체도 전혀 부담 없이 가지고 다니면서 필요할 때마다 사용할 수 있다. 밝고 사용이 간편한 터치 스크린과 자동 방향 표시 기능을 탑재하고 있으며, 제품을 안전하고 보호할 수 있는 견고한 케이스도 제공된다.


C2는 FLIR의 특허인 Lepton? 마이크로 열 디텍터를 사용하고 있으며, 4,800 픽셀의 분해능으로 미세한 열 패턴과 온도 차이를 정확하게 검출하여 눈으로 확인할 수 있게 해준다. 렌즈는 광각, 고정 초점식으로서 건물진단에 필요한 넓은 면적을 동시에 검사할 수 있는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조명용 작업등과 플래시를 내장하여 건물 내부의 어두운 곳에서도 불편함 없이 정상 작업이 가능하다.


FLIR가 특허권을 보유하고 있는 MSX? 실시간 화질개선 기술로 열화상의 선명도와 가독성을 극대화했다. MSX 화질 개선 기술은 내장된 실화상 카메라가 제공하는 디테일을 열화상에 합성하여 대상을 실화상처럼 뚜렷하게 볼 수 있도록 해주는 기술이다. 실화상의 글자, 숫자, 질감 등 세부적인 모습을 열화상 위에 추가하는 것이 이 기술의 핵심이다. 또한 C2에 내장되어 있는 작업등은 실화상 카메라가 밝고 선명한 실화상을 촬영할 수 있도록 해준다.


목표물을 향해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완전한 촬영이 가능하며, 촬영한 이미지는 버튼 하나로 라디오메트릭 JPEG 이미지로 저장된다. 저장된 이미지는 무료로 제공되는 FLIR Tools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PC로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PC에서 이미지 레벨, 온도 측정치 분석, 컬러 팔레트 변경 등의 이미지 처리를 마친 후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다.


FLIR의 계측장비 사업부 총괄 담당 임원인 리카르트 린드발(Rickard Lindvall)은 "C2는 건물 내부에 숨어 있는 보이지 않는 문제점을 신속 정확하게 탐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건물주가 수리 결과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해준다"며, "저렴한 가격대와 초소형 설계, 편리한 사용법으로 건축기사, 에너지 관리기사, 수리업체, 시공감리인, 단열·방수·지붕 시공업체, 공조·배관 설비업체 등 건물과 관련된 모든 사람에게 필수적인 도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FLIR C2 열화상 카메라는 4월 1일부터 FLIR 대리점을 통해 한국, 중국, 일본, 호주 등에서 판매되며, 국내 판매가는 96만 5천 원이다. 자세한 정보는 www.flirkorea.com/C2 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동영상리뷰

HOT REVIEW

LASTEST REVIEW

NOTEFORUM
노트포럼 대표 김원영 사업자번호 : 635-02-00945 주소 : 서울시 용산구 효창원로 94, B1 등록번호 : 서울 아04916 제호 : 영테크
발행·편집인 : 김원영 등록 : 2018.01.09 발행 : 2018.01.09 청소년 보호 책임자 김원영 이메일 : master@noteforum.co.kr
2006-2024 NOTEFORUM. Co. All Rights Reserved.

02-711-2075

월-금 09:00-18:00 / 주말,공휴일 휴무
News 52 Review 3
2006-2024 NOTEFOR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