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비 래버러토리스(Dolby Laboratories, 이하 돌비)가 롯데시네마와 공동으로 3월 17일부터 20일까지 돌비 애트모스 믹싱작을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는 '돌비 애트모스 스페셜 데이'를 수원과 부산 광복에서 개최한다.
'돌비 애트모스 스페셜 데이' 상영작은 최신 흥행작 '킹스맨: 시크릿 에이전트', 제87회 아카데미 시상식 음향편집상 수상작 '아메리칸 스나이퍼', 국내 돌비 애트모스 믹싱 최신작인 '기술자들' 등 돌비 애트모스 믹싱작 총 3편이다.
돌비 애트모스는 더욱 자연스럽고 실제와 같은 사운드로 관람객에게 한층 더 생생하고 강렬하며 자연스러운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하는 돌비의 최신 영화 음향 기술이다.
특히, 이번 행사가 열리는 롯데시네마 수원과 광복의 상영관은 초대형 스크린이 도입된 '수퍼플렉스' 스페셜관으로 스크린의 가로 길이가 20m나 되어 한 눈에 전체를 가늠하기 어려울 정도의 크기를 갖췄다. 또한, 2대의 영사기에서 스크린에 투과되는 듀얼 시스템을 설치해 일반 영사기 1대를 상영하는 것보다 더욱 또렷한 화질을 구현할 수 있는 시스템도 완비하고 있는 등 이들 상영관은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 시스템까지 더해진 초대형 스크린과 고화질 영상시스템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이번 이벤트는 3월 17일부터 18일까지 롯데시네마 부산 광복, 19일부터 20일까지 롯데시네마 수원의 수퍼플렉스 상영관에서 진행된다. 영화 티켓은 13일부터 롯데시네마 웹사이트(www.lottecinema.co.kr)와 네이버 영화 홈페이지(movie.naver.com/movie/preview/)에서 7,000 원에 판매된다.
마지막 날인 20일에는 롯데시네마 수원에서 '킹스맨: 시크릿 에이전트'을 무료로 상영하는 특별 이벤트가 개최된다. 관람을 원하는 영화팬은 다음 영화 홈페이지(movie.daum.net/event)에서 진행 중인 이벤트를 통해 신청, 추첨을 통해 18일 개별 통보된다.
한편, 돌비는 '돌비 애트모스 스페셜 데이' 기간 동안 돌비 사운드 체험 부스를 설치해 돌비 기술이 적용된 IT 제품을 통해 돌비 애트모스 기술을 영화 관람객들에게 소개할 예정이다. 돌비는 체험 관람객에게 돌비 애트모스 리플렛, 백화점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