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 코리아㈜(대표 이다 토시히사, fujifilm.kr)이 여심을 공략하는 셀프 카메라 촬영 특화 미러리스 카메라 X-A2를 비롯하여 X시리즈 중 가장 작고 가벼운 하이엔드 콤팩트 카메라 XQ2 등 카메라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후지필름이 새롭게 출시한 X-A2과 XQ2는 각각 2013년 11월 국내 출시한 X-A1, XQ1의 후속작으로 이전 모델 보다 향상된 성능과 디자인을 앞세워 소비자를 공략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후지필름 X-A2는 고화질 셀카 기능을 강화한 미러리스 카메라로 셀카 촬영을 즐기는 여성을 타깃으로 하는 제품이다. 셀카 촬영을 위한 175도 틸트 LCD를 채용했으며, LCD를 완전히 올리면 눈 검출 AF 모드로 전환되어 피사체의 눈에 자동으로 초점이 맞춰진다. 1630만 화소 대형 APS-C 센서와 자체 개발한 EXR Processor II 프로세서를 채용해 높은 해상도 구현 및 후지필름 특유의 색재현력이 장점이다. 일반 감도 범위는 ISO200~ISO6400, 확장 감도는 ISO12800를 지원한다.
이 외에도 X-A2는 후지필름 고유의 6종 필름시뮬레이션 모드를 비롯해 아트필터, 다중노출 등 다양한 촬영 모드를 지원하며, 스마트폰 포토프린터인 '후지필름 인스탁스 쉐어 SP-1'과 호환되어 즉석사진도 인화할 수 있다. 촬영환경에 따라 광량을 자동 조절하는 내장 수퍼 i 플래시, 풀HD 동영상(30fps), 와이파이(Wi-Fi) 기능 등도 갖췄다.
후지필름 X-A2의 색상은 실버, 화이트, 브라운 3종이며, 디자인과 성능이 한층 강화된 XC렌즈와 함께 구성됐다. 가격은 XC16-50mmF3.5-5.6 OIS II 렌즈킷이 64만 9천 원, XC16-50mmF3.5-5.6 OIS II와 XC50-230mm F4.5-6.7 OIS II로 구성된 더블렌즈킷이 74만 9천 원이다.
후지필름은 X-A2 출시를 기념해 오는 20일까지 옥션에서 단독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옥션을 통해 구매한 전원에게는 정품 배터리와 볼헤드 삼각대를 증정하며, 구매후기를 남긴 3명을 추첨해 돌체구스토 커피머신을 증정한다. 그 외에도 X-A2는 후지필름 공식 온라인쇼핑몰 X-Shop, AS와 체험, 구매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한 후지필름 스퀘어 군자점, 그 외 전국 주요 백화점, 대형마트, 온라인쇼핑몰 등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구매 가능하다.
함께 출시된 후지필름 XQ2는 후지필름의 프리미엄 카메라 라인업 X시리즈 중 가장 작고 가벼운 모델이다. 주머니에 쏙 들어가는 슬림하고 콤팩트한 바디(100 x 58.5 x 33.3mm)에 1200만 화소 2/3인치 X-Trans CMOS II 센서와 EXR 프로세서 II를 탑재해 뛰어난 화질과 동급 대비 최고 수준의 0.06초 AF, 셔터타임랙 0.015초 등 빠른 반응속도를 구현한다. 속도가 빠른 위상차 AF와 어두운 환경에서도 정확한 콘트라스트 AF의 장점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AF를 채용했으며, 렌즈는 최대 조리개 F1.8 광학 4배(35mm환산 광각25~망원100mm) 줌 렌즈를 채용했다.
또한 XQ2는 3.0스탑 광학 손떨림 보정 기능을 지원하며 후지필름 독자적인 LMO(Lens Modulation Optimizer) 프로세싱 기술로 조리개를 조여도 선명한 화질로 촬영이 가능하다. 얼굴 및 장면에 따라 설정을 최적화해 주는 SR 오토플러스 모드를 비롯해 필름 시뮬레이션 모드, 아트필터, 다중노출 등 다양한 촬영 기능을 지원한다. X-A2와 마찬가지로 인스탁스 쉐어 SP-1에 이미지를 전송해 즉석사진 인화가 가능하다.
후지필름 XQ2는 블랙, 화이트, 실버 3종의 색상 라인업을 갖췄으며, 가격은 49만 9천 원 이다. X-Shop과 전국 롯데백화점, 온라인몰 등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 코리아 임훈 부사장은 "새롭게 출시한 X-A2와 XQ2는 작고 가벼운 바디로 후지필름 80년 광학기술력을 구현해 내는 카메라로, 성능과 결과물은 물론 휴대성을 중요시 하는 소비자들에게 추천한다"며, "퀄리티와 디자인을 바탕으로 다양한 수요를 이끌 수 있도록 제품 라인업을 넓혀가고, 많은 분들이 후지필름 카메라를 경험할 수 있도록 소비자 접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진성 기자 mount@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