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11월 국내에 공식 론칭한 미국 아웃도어 블루투스 스피커 브랜드 푸고(Fugoo)가 자사 프리미엄 블루투스 스피커의 음질을 직접 확인하고픈 소비자를 위해 홍익대학교 근처에 위치한 사운드 밸런스 매장에 청음 공간을 마련한다.
푸고측은 본격적인 국내시장 공략과 더불어 미국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자사 블루투스 스피커만의 기능과 스타일, 그리고 음질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소비자에게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 사운드 밸런스 매장 전경
사운드 밸런스는 서울 최대 규모의 이어폰·헤드폰·블루투스 스피커 전문매장 중 하나로 홍대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세계적으로 명성이 높고 품질이 우수한 브랜드의 제품만이 입점하고 있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소비자가 제품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다양한 청음공간과 기회를 제공해 모바일 음향기기를 구매하려는 소비자가 꼭 들러야 할 코스로 자리잡고 있다.
푸고 블루투스 스피커는 6개 스피커에서 나오는 뛰어난 사운드, 최대 40시간 연속 재생이 가능한 배터리 성능, 아웃도어 및 스포츠 환경에서 사용하기 더욱 적합한 Water Proof·Snow Proof 기능 등이 주요 특징으로 미국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여기에 사용 환경에 따라 스타일·스포츠·터프 재킷을 활용해 더욱 멋진 스타일로 연출할 수 있고, Mud Proof·Shock Proof 등 기능을 강화할 수도 있다.
▲ 푸고 스타일
▲ 푸고 스포츠
▲ 푸고 터프
푸고 블루투스 스피커는 이러한 독특한 구조와 스타일, 배터리 성능 및 차별화된 음질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아 해외 유수의 IT 미디어 Top 10 Reviews, Tom's Guide 등으로부터 격찬을 받으며 '2015년 최고의 블루투스 스피커 부문 1위'로 선정된 바 있다.
푸고의 공식수입원 ㈜피큐아이넷(대표 정영훈, www.fugoo.co.kr)측은 사운드 밸런스 입점과 함께 G마켓과 11번가, 인터파크 등 오픈마켓에 이어 각종 전문몰 등으로 판매처를 확대, 본격적으로 국내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
피큐아이넷 관계자는 "블루투스 스피커에도 프리미엄이 있다면 아마 Fugoo가 그 기준일 것"이라며, "어떤 제품과 견주어도 더 아름답고 더 강력하며, 더 좋은 음질을 제공하는 Fugoo의 가치는 사용자를 통해 이미 증명되고 있다"고 자신감을 피력했다. 또한, "사운드 밸런스 입점을 통해 저가형 제품군 위주의 블루투스 스피커 시장에서 고품질로 승부하는 제품이 어떻게 다른지 소비자의 손과 귀를 통해 직접 검증 받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피큐아이넷 측은 국내 론칭에 소비자가 보여준 뜨거운 반응에 보답하는 차원에서 큐레이션 쇼핑몰 G9을 통해 4일부터 일주일간 10% 할인된 가격에 Fugoo 블루투스 스피커를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