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한국폴리텍대학과 중·고등생 대상 직업체험프로그램 운영

2015.01.27 IT정책 편집.취재팀 기자 :

삼성전자와 한국폴리텍대학이 중,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로 멘토링과 직업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등 대한민국 미래 성장동력인 청소년들을 위해 손을 잡았다.


삼성전자와 한국폴리텍대학은 27일 서울 용산에 위치한 한국폴리텍대학 서울정수캠퍼스에서 '중고생 대상 직업체험 프로그램 개발, 운영에 관한 MOU'를 체결하고 청소년들에게 진로 탐색을 위한 인적, 물적 인프라 구축에 적극 동참하기로 합의했다.


협약식에는 한국폴리텍대학 이우영 이사장과 8개 대학장, 삼성전자 수원사회봉사단장 안재근 부사장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 27일, 서울 용산에 위치한 한국폴리텍대학 서울정수캠퍼스에서
(왼쪼구터) 한국폴리텍대학 이우영 이사장과 삼성전자 안재근 부사장이
직업체험 프로그램 개발·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 날 협약을 통해 삼성전자와 한국폴리텍대학은 청소년 1,200명에게 한국폴리텍대학의 유비쿼터스통신, 정보통신시스템, 컴퓨터응용기계설계, 컴퓨터응용기계, 메카트로닉스, 그린에너지설비, 전기, 자동차, 산업디자인, 커뮤니케이션디자인 등 10개 학과에서 진로탐색을 위한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삼성전자 임직원이 한국폴리텍대학 재학생과 중·고등학생에게 진로 멘토링을 실시할 예정이다.


학생들은 3D 모델링 실습, 무선통신 안테나 특성 체험, 브랜드 로고 디자인 실습 등 관심 있는 직업 프로그램을 체험하면서 미래 직업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또한 삼성전자 임직원들이 직접 멘토로 참여해 학생들이 진로를 결정하는데 도움이 될 만한 경험들을 자유롭게 나눌 계획이다.


삼성전자 안재근 부사장은 "미래 성장동력인 청소년들이 실질적으로 가장 원하는 것이 체계적인 진로교육과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라는 것을 알고 산,학,관이 손잡고 이번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청소년들이 본인의 성향에 맞는 꿈과 비전을 발견하는 계기가 될 것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국폴리텍대학 이우영 이사장은 "이번 MOU를 통해 운영되는 기술분야 직업체험 프로그램이 중·고교생 진로탐색에 도움이 되어 청소년들에게 꿈과 재능을 키우는 행복한 학교를 구현하는데 가치 있는 한 걸음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청소년들이 스스로 꿈을 찾고 미래의 비전을 설계할 수 있도록 체험형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교육페스티벌인 '삼성 드림樂서'를 전국 주요도시에서 개최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7개 도시에서 15,000여 명의 학생들이 참석했다.


이진성 기자 mount@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동영상리뷰

HOT REVIEW

LASTEST REVIEW

NOTEFORUM
노트포럼 대표 김원영 사업자번호 : 635-02-00945 주소 : 서울시 용산구 효창원로 94, B1 등록번호 : 서울 아04916 제호 : 영테크
발행·편집인 : 김원영 등록 : 2018.01.09 발행 : 2018.01.09 청소년 보호 책임자 김원영 이메일 : master@noteforum.co.kr
2006-2024 NOTEFORUM. Co. All Rights Reserved.

02-711-2075

월-금 09:00-18:00 / 주말,공휴일 휴무
News 52 Review 3
2006-2024 NOTEFOR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