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MVP(Most Valuable Professionals)가 주최하고 마이크로소프트가 후원하는 '마이크로소프트 MVP 커뮤니티 캠프 2015'가 1월 31일 전국 주요 도시에서 개최된다.
마이크로소프트 MVP 커뮤니티 캠프는 마이크로소프트로부터 기술력과 커뮤니티 공헌도를 인정 받은 마이크로소프트 제품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한데 모여 기술 및 정보를 교류하는 장이다. 한국, 중국, 일본, 호주 등 아시아태평양 지역 7개 국가 28개 도시에서 동시에 개최되며, 마이크로소프트 제품에 관심을 가진 사용자부터 전문가 및 기술 개발자들에게 두루 유용하고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꾸몄다.
1월 31일에 진행되는 서울 행사에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김명호 국가최고기술임원(NTO)이 '생산성 및 플랫폼 기업으로서의 마이크로소프트(부제: 마이크로소프트가 미쳤나봐!)'를 주제로 키노트 강연에 나선다. 오후 오피스 세션에서는 오피스를 활용해서 업무 시간을 줄이고 비즈니스 정보를 시각화 하는 방법 등 직장인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로 구성된 트랙과 IT프로들을 위한 오피스 협업 시스템 활용에 대한 트랙으로 진행된다. 개발 분야에서는 클라우드와 앱 개발, 사물인터넷, 마이크로소프트 개발자 기술 등 4가지 카테고리 트랙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서울 외 지역에서는 파워포인트 MVP와 함께 파워포인트 실무 강의 중심으로 행사가 진행된다. 26일 군산(군산대학교), 27일 대전(대전 상공회의소/ 충남대학교), 28일 대구(대구 상공회의소), 29일 부산(부산 상공회의소/ 경성대학교)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자세한 행사 일정은 서울지역(bit.ly/ComCamp2015-Seoul), 서울 외 지역(bit.ly/ComCamp2015-Korea)에서 확인하면 된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이소영 부장은 "마이크로소프트의 제품과 전략에 대해 가장 잘 이해하고 뛰어난 전문성으로 무장한 MVP들의 최신 지식과 기술을 한 자리에서 공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라며 "모바일 퍼스트, 클라우드 퍼스트 세상을 위한 최근 마이크로소프트의 변화된 전략과 방향성에 대해서도 이해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