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US(에이수스, kr.asus.com)의 24형 게이밍 모니터 VG248QE가 '2015 GSL'(Global StarCraft? II League)의 공식 모니터로 선정되었다. ASUS VG248QE는 현재 진행 중인 2015 GSL 시즌 1은 물론, 향후 진행 예정인 시즌2와 3등 2015년 진행될 GSL 전 경기에 공식 경기용 모니터로 활용될 예정이다.
ASUS의 게이밍 모니터 시리즈 중 메인 스트림 라인업에 속하는 VG248QE는 자체 내장된 디스플레이포트, 듀얼 링크 DVI 등을 통해 144Hz의 화면 재생 빈도를 제공함과 동시에 1ms의 반응 속도를 통해 빠른 게임 환경에서 자연스러운 움직임과 선명함을 유지할 수 있는 ASUS의 대표적인 게이밍 모니터이다.
또한 1,920 x 1,080 해상도의 Full HD 해상도와 350cd/m²의 밝기를 지원하며, ASUS 스마트 명암비 기술을 활용하여 80,000,000:1의 높은 명암비 등 기존 게이밍 모니터들과도 차별화되는 실감나는 영상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으로 최고 수준의 게이밍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이 외에도 게임 화면상에서 가상의 조준점 및 타이머를 노출시키는 게임 플러스(GamePlus) 기술, 사용자의 사용 환경에 맞게 색상이나 발기, 선명도 등을 풍경·극장·게임·야경·sRGB 및 표준 모드의 6가지 프리셋으로 조정할 수 있는 스플렌디드 비디오 인텔리전스 기술(Splendid Video Intelligence)등 게이머 들을 위한 다양한 편의 기능도 갖추고 있다.
VG248QE는 게임뿐 아니라 모니터의 효용성을 다양한 방향으로 높이기 위한 옵션들을 제공한다. 디스플레이 포트와 듀얼 링크 DVI를 통해 최대 3대의 Full HD 디스플레이를 지원할 수 있으며, 사용자 친화적인 디자인으로 제작되어 스위블, 틸트, 피벗, 엘리베이션 등의 부가 기능도 제공하고 있다.
이번 VG248QE의 GSL 공식 경기용 모니터 선정과 관련하여 ASUS 코리아의 곽문영 마케팅 팀장은 "당사의 제품을 세계적 게임 리그인 GSL에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 VG248QE는 다양한 기능과 뛰어난 성능으로 타 게이밍 모니터와는 다른 차원의 만족감을 선보일 수 있는 제품이다. GSL에서 활약하는 프로게이머 들도 이 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