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US(에이수스, kr.asus.com)가 16:9 화면비와 함께 10억 7천만 컬러의 색 표현력과 178도 광시야각을 제공하는 세계 최초의 IPS 패널을 장착한 27형 4K/UHD 모니터 'PB279Q'를 국내 시장에 정식으로 출시한다.
ASUS의 4K/UHD 시리즈 라인업 중 하나인 PB279Q는 163ppi의 픽셀 밀도와 함께 3,840 x 2,160 의 해상도를 지원하는 제품으로, sRGB 방식에서 100%의 색 재현률 및 10억 7천만(10비트) 컬러의 구현이 가능해 풍성한 디테일의 넓은 작업 영역과 어느 각도에서나 생생한 색상 표현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디스플레이 포트(DP) 1.2와 미니 디스플레이 포 등 다양한 확장 포트도 갖추고 있어 4K/UHD 콘텐츠를 60Hz 이상의 높은 주사율로 끊김 없이 감상이 가능하다.
PB279Q는 일반적인 풀HD 표준에 4배 이상에 해당하며, 300% 넓어진 작업공간을 제공하는 4K/UHD 고해상도가 특징이다. 이를 통해 한 화면에 더욱 많은 정보를 볼 수 있어 다양한 작업 창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멀티태스킹과 스프레드시트와 같은 문서 작업 및 디테일을 요하는 사진 편집 작업 등 일반적인 용도에서부터 전문가적인 용도까지 사용자의 작업 효율성을 향상 시킬 수 있다.
더불어 10억 7천만의 색상 구현이 가능하고, 300cd/m²의 화면 밝기와 ASUS Smart Contrast Ratio(ASCR)을 통해 100,000,000:1의 동적 명암비 수치를 보여준다. 또한, 색 재현률은 sRGB방식에서 100%로, 10비트 색상 구현 기술과 함께 생생한 색상의 표현이 가능하다. 그리고 5ms(G to G)의 반응 속도와 60Hz의 주사율로 최근 출시되는 신작 게임들을 끊김 없이 매끄럽게 플레이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여기에 더해 상하/좌우 어느 각도에서나 동일한 색상 표현이 가능한 178도 광 시야각 IPS(In-plane switching) 패널이 적용되어 있다.
모니터의 활용성을 더욱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확장 포트도 제공된다. PB279Q는 4K/UHD 콘텐츠를 60Hz 이상의 높은 주사율로 매끄럽게 감상할 수 있도록 디스플레이 1.2와 미니 디스플레이 포트 등의 다양한 확장 포트들을 제공한다. 또한 모바일 기기를 PB279Q에 연결시켜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도록 하는 4개의 HDMI 1.4/MHL(Mobile High-Definition Link) 포트도 장착되어 있다.
또한, 제품에 내장된 PiP모드(Picture-in-Picture)모드를 이용하면, 두 번째 입력 단자를 통해 연결되는 다른 디바이스의 콘텐츠를 화면의 네 군데 코너 중 한 곳에 위치시켜 한 화면상에 다중으로 출력시킬 수 있다. PbP모드(Picture-by-Picture)를 이용하면 출력되는 화면을 분할시켜 최대 4개의 화면으로 나누어 보여주며, 사용자들은 메인으로 출력되는 화면과 보조 화면을 수시로 변경해 가며 작업의 효율을 높일 수 있다. PbP모드를 통해 유저들은 4개의 각기 다른 위치에 작업 창을 위치시킬 수 있으며, 동시에 4개의 4K/UHD 콘텐츠를 오디오를 포함하여 재생할 수 있다.
PB279Q는 ASUS 모니터 만이 제공하는 다양한 독자적인 기술도 탑재하고 있다. ASUS SplendidPlus™ 비디오 인텔리전스 기술을 통해 영상과 이미지의 색 밝기, 채도, 명도 등을 사용자의 환경에 맞게 최적화 해 보여주며, 기존의 풍경, 일반, 극장, sRGB, 게임 및 야경 모드에 더해 독서 모드와 암실 모드가 추가 되는 등 한층 업그레이드된 최적화 기술을 탑재했다.
이미지의 외곽선을 향상시키고 노이즈 바를 제거, 모니터 상에 출력되는 화면이 더욱 깨끗하고 선명함을 유지하는 ASUS VividPixel 기능도 제공한다. 또한, ASUS의 기존 모니터에서 호평 받았던 QuickFit 가상 스케일 기능을 사용하면 사진이나 문서의 실제 사이즈를 화면상에 가상 눈금으로 노출시켜 출력 전에 더욱 정확한 이미지 편집이 가능해 진다. 화면상에 출력되는 사각형의 가상 눈금은 PB279Q 유저들이 생산성을 높일 수 있을 뿐 아니라 편집의 유연성을 높이는데 도움을 준다.
최근 모니터 사용자들 사이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시력 보호 기능들까지 ASUS EyeCare 기술이라는 이름으로 제공된다. ASUS EyeCare는 SplendidPlus 기능의 독서 모드와 암실 모드에서 기본적으로 제공되며 블루 라이트의 수준을 효과적으로 저하시켜 눈의 피로와 시력 저하를 막아준다.
이 외에도 PB279Q는 9mm의 얇고 슬림한 베젤과 스위블, 틸트, 피봇 및 높낮이 조절까지 가능한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설계되어 있다. 또한 VESA 마운트를 호환하여 벽이나 스탠드에 설치하는 등 다양한 용도로 모니터를 활용할 수도 있다.
ASUS PB279Q 4K/UHD 모니터는 1월 정식 출시, 다양한 쇼핑몰과 오픈 마켓 등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ASUS 모니터 국내 공식 유통사인 유니씨앤씨 등을 통해 판매되며, 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에이수스 코리아 홈페이지(kr.asus.com)와 에이수스 코리아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asuskorea)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