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씨디렉트가 인체공학적인 디자인 돋보이는 블루투스 헤드셋 'Parrot Zik 2.0'을 국내 정식 출시한다.
Parrot Zik 2.0은 프랑스의 세계적 디자이너 필립스탁이 디자인하고, 최고의 음향 엔지니어들이 개발한 최상급의 혁신적 오디오 기술과 편안하고 트랜드한 디자인을 접목시킨 헤드셋이다. 또한 첨단 기능이 유기적으로 결합되었으며, 독특한 디자인을 통해 패션 액세서리로도 쓸 수 있다.
스마트폰, 태블릿, 컴퓨터와 호환되는 Parrot Zik 2.0 은 대부분의 오디오 코덱과 아이폰, 아이팟, 아이패드용인 AAC를 지원한다. 또 내장형 NFC 기술이 탑재되어 있어 블루투스를 통해 NFC 스마트 기기와 자동으로 연결된다.
ZIK2.0은 오디오 기기의 시선으로 디자인 된 것이 아니라, 유기적 테마를 중시하는 산업디자이너의 심미적 관점으로 디자인 된 헤드폰이다. 마치 미래에서 날아온 듯한 기계적, 도시적 디자인을 보여 주었던 ZIK1.0은 고급스러우면서도 독특한 느낌을 보유하긴 했으나, 패션 지향이기보다는 강하고 묽직한 인상 덕분에 남성적인 뉘앙스를 풍겼다.
이에 비해 ZIK2.0은 완전한 패션 헤드폰으로서 남성과 여성 모두에게 어필한다. 화려한 외모에 걸맞게 노디자인(Nodesign)이라는 앱 개발 전문회사에게 의뢰해 제작된 어플을 통해 실용성을 높였다.
또한 개선된 점은 ZIK1.0에 비해 325그램에서 270그램으로 경량화된 무게로 착용감이 좋아졌다는 것과, 18시간으로 연장 된 배터리 수명, 그리고 훨씬 자연스러워진 소리 등이다.
Parrot Zik 2.0은 현재 음향기기 전문 매장인 혜화동 이어폰 샾,청담동 세에라자드, 홍대 사운드스토어, 신세계가 운영하는 편집샾인 청담 마이분과 에이샾, 프리스비, 윌리스등,컨시어지등의 APR 주요 플래그샾에 입점이 되어 있고, 이어서 롯데 백화점 더 가젯은 다음주에 입점 될 예정이다 있다 .온라인은 Parrot 공식 쇼핑몰(www.parrotshopping.co.kr)과 cj몰과 롯데닷컴, 롯데i몰 등에 입점이 되어 있다.
피씨디렉트는 Parrot사와 지난 5월에 한국 공식 총판으로 계약하여, 현재 AR.Drone과 점핑스모 롤링스파이더등의 미니드론과 최첨단 무선 헤드셋 지크(Zik)를 이미 국내 주요 매장을 통해 유통하고 있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