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스오버(대표 이영수, www.crosslcd.co.kr)가 2,560 x 1,440 해상도와 S-IPS 패널, LED 백라이트 디밍, HDMI와 DP 등 다양한 영상 입력 단자를 갖춘 27형 모니터 '2015년형 2720MDP 골드 LED 무결점'을 출시했다.
이번 신모델은 기존 출시해 큰 사랑을 받았던 2720MDP의 2015년형 버전으로, 기존에 없었던 신기능을 포함한 것이 특징이다.
깔끔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외관은 오래 사용해도 쉬이 질리지 않으며, 블랙색상을 조화롭게 배치해 제품 설치 시 인테리어 효과를 극대화했다.
해상도는 2,560 x 1,440 QHD를 지원해 3개 이상의 창을 동시에 열거나 고해상도 이미지를 불러와도 넉넉한 작업공간을 만들어 준다. LG전자의 S-IPS 광시야각 패널을 사용해 상하좌우 178도 어떤 각도에서 봐도 왜곡없는 색감을 보여준다.
특히 사용자의 눈을 생각해 화면 미세깜박임을 없앤 ‘플리커프리’와 청색광을 줄인 ‘로우블루라이트’ 기능을 새로이 담아냈다.
8비트 16백만 색상과 72% 색재현률, 1백만:1 동적명암비와 360칸델라의 휘도 등 높은 패널 성능을 뽐내며, LED 백라이트 디밍 방식을 사용해 화면속 암부 표현력을 높였다.
최신 인터페이스인 DP(디스플레이포트)와 이제는 표준화된 HDMI, 듀얼링크DVI, D-Sub 단자를 모두 포함해 어떤 기기든 문제없이 연결할 수 있도록 했다. 컴포넌트 단자도 얹어 게임콘솔 연결이 유리하다.
무결점 보증 제품으로 구매 후 1주일 내 결점이 1개라도 발견됐을 때 새상품으로 교체되며, 무상 보증기구매 후 1년간이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