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디지털(대표 김용훈, www.finedigital.com)의 프리미엄 블랙박스 파인뷰 CR-2000G가 에누리 이어 가격 비교 사이트 다나와에서 블랙박스 부문 11월 인기순위 1위를 차지했다.
인기순위 1위에 등극한 CR-2000G는 파인뷰 제품 중 최고 사양을 자랑하는 블랙박스로,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Advanced Driver Assistant System)을 지원해 안전기능이 강화된 제품을 원하는 운전자들의 요구를 만족시킨 것이 인기순위 인기 요인으로 분석된다.
파인뷰 CR-2000G은 운전자의 안전을 고려한 다양한 첨단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졸음이나 부주의로 차선을 벗어날 경우 경고음을 울려 운전자에게 위험 상황을 전달하는 차선이탈방지(LDWS) 기능과 전후방 자동모션 감지 기능을 탑재했으며, 사용자가 운전 환경에 맞게 전/후방 밝기와 촬영모드까지 개별 설정할 수 있다.
또한 3.5인치 와이드 LCD를 탑재한 2채널 블랙박스로, 전/후방 모두 풀HD(1920*1080) 화질의 카메라를 적용하고 30프레임 영상으로 촬영해 다양한 환경에서 최상의 화질로 영상을 구현한다. 고성능 GPS를 내장해 차량 속도 및 위치 정보를 정확하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으며, 구글맵을 통한 운행경로까지 확인 가능하다.
이 외에도 발열까지 고려한 후면 알루미늄 프레임을 채택해 고급스러운 외관을 완성함과 동시에 빠른 열전도로 발열에 의한 기능 장애까지 예방한다. 세력된 곡선과 블랙컬러가 만들어내는 감각적이고 품격 있는 디자인이 소비자들의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키고 있다.
파인뷰 관계자는 "CR-2000G가 운전자의 편의성을 고려한 다양한 기능이 적용돼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운전자의 안전은 물론 어떤 상황에서도 주행장면을 선명하게 녹화할 수 있도록 서비스 강화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파인뷰는 CR-2000G의 다나와 인기순위 1위를 기념해 12월 19일까지 G마켓, 11번가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 CR-2000G를 구매한 고객들에게 방송장비 전문업체 에이스텔에서 순수 국내 제작한 프리미엄 셀카봉 VJ폴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파인뷰 홈페이지(www.finevu.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