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www.youtube.com)는 2015년을 빛낼 아티스트와 음악을 선정하는 '제 2회 유튜브 뮤직 어워드'를 2015년 3월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기아자동차가 공식 파트너로 후원하고 바이스 미디어(VICE Media)가 제작 총괄을 맡는다.
제 2회 유튜브 뮤직 어워드는 지난 해 시상식과는 차별화된 새로운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유튜브는 내년 3월 팬들의 참여를 바탕으로 2015년을 빛낼 아티스트를 선정하고 축하하는 이벤트를 마련한다. 선정된 탑 뮤지션과 떠오르는 신예 아티스트들을 위해 정상급 감독과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이 특별한 콜라보레이션 뮤직비디오를 제작하고, 전세계 유튜브 음악 팬들은 이 모든 과정에 함께 참여할 기회를 갖게 된다.
이 행사는 세계 최대 음악 커뮤니티로 성장한 유튜브가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와 팬을 이어주고자 기획한 글로벌 음악 축제다. 전세계 음악 팬들은 유튜브를 통해 수많은 아티스트들의 뮤직비디오, 리믹스 및 커버 영상 등 새로운 음악적 시도를 접하고 있다.
특히 지난 해 제1회 유튜브 뮤직 어워드는 5천 4백만 이상의 조회수를 달성하며 온라인 상에서 가장 많이 시청된 음악 시상식 중 하나로 기록될 만큼 열광적인 반응을 이끌어 냈으며, 다가오는 이벤트 역시 새로운 방식으로 팬들의 더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 본 이벤트가 진행될 3월까지 전세계 음악 팬들이 더욱 흥미진진한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단계별로 새로운 소식을 전달할 예정이다.
기아자동차 해외마케팅실 이순남 상무는 "지난해 진행 된 첫번째 유튜브 뮤직 어워드의 성공에 힘입어 올해도 공식 파트너로서 후원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유튜브는 현재 창의적인 아티스트들과 글로벌 팬들을 연결하는 완벽한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했으며, 유튜브 뮤직 어워드를 통한 지속적인 파트너십은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및 음악에 대한 기아차의 열정을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최고의 기회"라고 밝혔다.
한편, 유튜브 뮤직 어워드의 개최를 기념하기 위해 글로벌 유명 뮤지션들이 새로운 영상 콘텐츠를 공개할 예정이며, 해당 영상들은 유튜브 뮤직 어워드의 새로운 공식 채널(www.youtube.com/musicawards)에서 확인 가능하다. 첫 번째로 공개 된 한국의 인기 뮤지션 지드래곤과 태양의 영상 (www.youtube.com/watch v=1ZRb1we80kM)을 시작으로, 유명 유튜브 스타 메간 니콜(Megan Nicole)의 콜라보레이션 영상도 추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콜라보레이션 작업에는 뮤직비디오계 거장 콜린 틸레이(Colin Tilley)등 유명 감독들도 참여한다.
유튜브 뮤직어워드 공식 채널(www.youtube.com/musicawards)을 구독하면 12월에 있을 깜짝 발표와 1월에 이어질 수상 후보에 관한 최신 소식을 확인 할 수 있다. 이외에도 유튜브 뮤직 어워드의 공식 파트너인 기아자동차의 유튜브 공식 채널(www.youtube.com/kiabuzz)에서는 폭발적인 반응을 얻은 라이브 공연(The Shhhow)을 비롯해 유튜브를 통해 새롭게 발굴된 뮤지션의 영상 등 더욱 다양한 콘텐츠를 확인 할 수 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