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손에 쏙 · 녹음 성능↑…소니 보이스 레코더 'ICD-TX650'

소니코리아(대표 사카이 켄지, www.sony.co.kr)가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작고 가벼운 외형을 갖췄으면서도 고성능 디지털 마이크 적용 및 리니어 PCM 녹음 지원 등 강력한 녹음 성능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스틱형 디자인의 초슬림 IC 보이스 레코더 'ICD-TX650'을 출시한다.


ICD-TX650은 약 7.4mm의 얇은 두께와 약 29g의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이 뛰어난 보이스 레코더로 간편하게 휴대하며서 중요한 회의, 비즈니스 미팅, 인터뷰 내용 등을 편리하게 녹음할 수 있다. 더불어 메탈 소재를 적용해 뛰어난 내구성과 고급스러운 디자인도 갖췄다.



여기에 고성능 디지털 마이크를 탑재해 입력된 사운드를 마이크 내부에서 직접 디지털 신호로 변환, 아날로그 신호 처리에서 발생할 수 있는 왜곡과 음질 저하를 최소화하는 등 강력한 녹음 성능을 갖췄다. 또한 레코더의 녹음 효율을 높이기 위해 소리를 모아서 마이크로 전달하는 곡선형 집음 통로를 적용해 작은 소리도 놓치지 않고 선명하게 녹음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특히, 비압축 리니어 PCM 녹음을 지원해 CD 수준(44.1kHz/16bit)의 깨끗한 사운드로 현장을 기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외에도 녹음 시 사운드의 입체감을 높여 더욱 또렷하고 명확한 사운드를 실현하는 스테레오 효과 설정이 가능하며, 다양한 상황에서 최적의 녹음을 할 수 있도록 '셔츠 주머니', '미팅', '강의', '음성메모', '인터뷰'의 5가지 녹음 환경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녹음하는 환경에 따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녹음 기능도 적용됐다. 전원이 꺼진 상태에서 녹음 버튼을 누르면 곧바로 녹음이 시작되는 '원터치 녹음 기능'을 비롯하여, 음성을 감지해 자동으로 녹음을 시작하고 음성이 들리지 않을 때에는 일시 정지 되어 무음 부분은 녹음되지 않는 'VOR'(Voice Operated Recording) 기능이 적용되어 장시간 간헐적으로 발생하는 소리를 녹음해야 하는 상황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ICD-TX650은 시간에 맞춰 자동으로 트랙마크를 추가해 재생 시 빠르게 트랙마크 지점으로 이동할 수 있는 '자동 트랙마크 기능'을 통해 녹음한 내용을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주변 노이즈를 억제하고 음성을 보다 또렷하게 살려주는 '클리어 보이스 기능', 0.5배에서 2배까지 재생 속도를 간편하게 조절 가능한 '디지털 피치 컨트롤 기능' 등 다양한 재생 기능들도 적용됐다.



ICD-TX650은 3분 충전으로 1시간 녹음이 가능한 퀵 차지 기능을 지원하며, 완충 시 최대 15시간 연속 녹음이 가능한 내장 배터리 성능을 갖추고 있다.(MP3 녹음 기준)


블랙 컬러로 출시되는 ICD-TX650의 가격은 16만 9천 원 이며, 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소니스토어 온라인 홈페이지(store.sony.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진성 기자 mount@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동영상리뷰

HOT REVIEW

LASTEST REVIEW

NOTEFORUM
노트포럼 대표 김원영 사업자번호 : 635-02-00945 주소 : 서울시 용산구 효창원로 94, B1 등록번호 : 서울 아04916 제호 : 영테크
발행·편집인 : 김원영 등록 : 2018.01.09 발행 : 2018.01.09 청소년 보호 책임자 김원영 이메일 : master@noteforum.co.kr
2006-2024 NOTEFORUM. Co. All Rights Reserved.

02-711-2075

월-금 09:00-18:00 / 주말,공휴일 휴무
News 52 Review 3
2006-2024 NOTEFOR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