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US(에이수스, kr.asus.com)가 견고한 내구성이 돋보이는 스텝리스 힌지 구조를 채택해 사용자의 용도에 맞춰 노트북의 형태를 자유자재로 변형시킬 수 있는 윈도우 8.1 기반 컨버터블 노트북 'ASUS 트랜스포머 북 플립'(Transformer Book Flip)을 출시했다.
ASUS 트랜스포머 북 플립은 뛰어난 내구성을 갖춘 4기어 스텝리스 힌지가 특징이다. 힌지 내에는 4개의 기어가 존재하며 스텝리스(stepless) 방식으로 부드럽게 조절 가능해 0도에서 360도 사이의 원하는 각도로 스크린을 정확하게 젖힐 수 있어 간편하고 빠르게 노트북의 모양을 자유롭게 바꿀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영화나 사진을 보기 위한 미디어 스탠드(media stand), 친구, 가족, 동료들과 쉽게 협업할 수 있는 공유 뷰어(shared viewer) 또는 최신 게임을 위한 태블릿 등 자신의 작업 특성에 최적화 시켜 노트북과 태블릿, 그 외 다른 형태로 변형해가며 사용할 수 있다. 특히 노트북 모드를 벗어나 논 랩탑(non-laptop) 모드로 사용될 경우 키보드와 터치패드 자동 잠금이 활성화되면서 원치 않는 입력을 방지해준다.
플립의 터치스크린은 업계 표준인 9mm보다 2배 민감한 6mm직경의 고감도 엑츄에이터를 채택해 놀랄 만큼 정교할 뿐만 아니라 매우 빠른 응답 속도를 제공한다. 최대 풀HD 1920 x 1080 밝고 선명한 터치스크린 또한 특징이다. 더불어 ASUS의 스플렌디드(Splendid) 기술이 풍부하고 깊고 생동감 있는 색상을 통해 모든 종류의 콘텐츠에서 뛰어난 시각적 경험을 보장한다.
하드웨어와 함께 공존하는 스타일리시한 디자인도 장점이다. 헤어라인 처리와 컴팩트한 알루미늄 섀시로 내구성과 특유의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갖추고 있다.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디자인된 치클릿 키보드와 함께 스마트 제스처를 지원하는 멀티터치 터치패드로 최적의 입력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2초만에 절전모드에서 재부팅이 가능한 ASUS 인스턴트 온(Instant On) 기술이 탑재되었으며, 리튬 폴리머 배터리의 충전이 5% 이하로 떨어지면 파일과 데이터를 자동으로 백업해 최대 14일까지 절전모드에서 데이터 분실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고. 여기에 ASUS 소닉마스터(SonicMaster) 오디오 기술이 더해져 동급 모델에서는 돋보이는 차별화된 오디오 성능을 제공하며 노트북 표준보다 더 큰 스피커와 울림 챔버도 채용해 넓은 주파수 범위의 깊고 풍부한 저음부터 선명한 고음까지 균형잡힌 사운드 성능을 제공한다.
ASUS 트랜스포머 북 플립은 인텔 코어 i3, i5, i7 프로세서를 비롯하여, 엔비디아 지포스 GT820M 또는 GT840M GPU가 탑재된 모델 등 다양한 라인업으로 구성, 높은 성능이 요구되는 생산성 작업에서부터 엔터테인먼트 및 최신 게임까지 다방면으로 즐길 수 있다. 스크린 사이즈도 13.3형인 TP300, 15.6형 TP500으로 다양하게 제공된다.
더불어 ASUS 트랜스포머 북 플립 사용자는 언제 어디에서든지 디바이스를 통해 사진 멀티미디어 콘텐츠, 일반 문서 파일 등을 쉽게 저장하고 공유하고 싱크할 수 있는 ASUS 클라우드 서비스, ASUS 웹 스토리지도 무료로 활용할 수 있다.
ASUS 트랜스포머 북 플립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ASUS코리아 공식 홈페이지(kr.asus.com)와 공식 유통사인 조우컴퍼니(02-704-992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진성 기자 mount@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