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회장 황창규, www.kt.com)의 IPTV서비스 올레tv가 '가을야구 축제', 포스트 시즌 개막과 발맞춰 '스마트 야구중계 시즌 2' 서비스를 제공한다.
22일 올레tv에 따르면 '스마트 야구중계'는 실시간으로 야구경기를 즐기면서, 선수 명단과 상대 팀 전적, 지난 시합 정보, 하이라이트 영상 등을 동시에 볼 수 있는 서비스다. 경기 시청 시 관련 정보 확인을 위해 PC나 스마트폰을 탐색해야 했던 수고를 덜 수 있다.
이전엔 생중계에 한정해 서비스가 적용됐지만, 새로운 '스마트 야구중계'는 경기시간 외에도 다양한 야구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홈메뉴 섹션 페이지에서 '경기 하이라이트', '오늘의 경기(구단 별) 일정', '기록(구단, 투수, 타자 등) 순위'도 노출된다. 경기 시간을 놓쳐 생중계를 보지 못했던 이용자라면 시간 구애 없이 지난 경기 하이라이트 영상과 선수 기록을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 야구중계'는 올레tv스마트에 적용된 '매시업 서비스'를 통해 구현됐다. 해당 서비스는 30만 올레tv스마트 가입자 대상으로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
올레tv 관계자는 "내년에는 프로야구단 'KT위즈'의 공식 출범을 맞아, 스스로 팀을 설정해 선호하는 팀 중심의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 외에도 올레tv는 지난해 7월 웹 기반의 OS가 탑재된 '올레tv스마트'를 출시하고, 이를 통해 '스마트 야구중계' 서비스를 프로야구 시즌 중 제공한 바 있다. 또 지난 1월 '스마트 농구중계'를 내놓고, 농구 시합을 시청하면서 득점 현황, 선수 활약도, 파울 개수 등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게 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