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 주변기기 전문 브랜드 스틸시리즈 코리아(지사장 박재천, www.steelseries.com)가 아이폰, 아이패드 등의 iOS 모바일 게임을 콘솔스타일로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된 '스트라투스 무선 게임 컨트롤러'(SteelSeries Stratus Wireless Gaming Controller/ 이하 스트라투스 무선 게임 컨트롤러)를 출시한다.
스트라투스 무선 게임 컨트롤러는 iOS7 이상의 OS를 기반으로 하는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 에어, 아이팟4세대 등 애플기기의 모바일 게임 플레이를 터치형태가 아닌 콘솔 방식으로 컨트롤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레이아웃도 익숙하다. 콘솔게임기의 조이스틱을 떠올리는 2개의 아날로그 스틱은 물론 4개의 액션버튼, 4개의 트리거 버튼, 방향패드(D패드) 등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어 터치방식에서는 느낄 수 없었던 즐거움을 제공한다.
또한, 현존하는 iOS 게임 패드 중 가장 많은 입력방식을 제공하며 액션버튼, 아날로그 스틱 등의 모든 버튼들은 적당히 압력이 가해졌을 때에만 입력이 될 수 있는 '입력민감도 버튼'을 사용해 정밀한 컨트롤이 가능하다.
스트라투스 무선 게임 컨트롤러는 혼자 또는 여럿이 함께 하는 게임도 가능하다. 최대 4명까지 멀티플레이를 지원하며, 컨트롤러의 중간에 붉은 LED 표시등이 게임 플레이어 번호를 쉽게 알 수 있도록 표시해 손쉽게 멀티플레이 게이밍을 즐길 수 있다.
스트라투스 무선 게임 컨트롤러는 애플기기의 하드웨어에도 잘 어우러질 수 있도록 세련된 디자인으로 설계되었다. 콘솔스타일의 외형이지만 휴대가 편하도록 컴팩트한 사이즈와 75g의 가벼운 무게,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 컬러는 사용자들이 소장한 애플기기에 맞춰 선택이 가능하다.
컨트롤러와 함께 특허 받은 보호커버가 제공되는 것도 눈길. 이 커버는 컨트롤러 휴대 시에는 위에 장착하여 컨트롤러를 보호할 수 있도록 하는 보호커버로 활용되지만 게임 플레이를 할 때에는 콘트롤러 아래쪽에 장착해 컴팩트한 사이즈의 그립을 보완하여 안정적인 컨트롤을 돕는다.
더불어 스틸시리즈측은 현재 앱스토어에 있는 수많은 종류의 다양한 게임들이 무선 컨트롤러를 지원하고 있으며, 앞으로 더욱 많은 게임들이 새롭게 추가 지원, 꾸준히 업데이트 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스틸시리즈 코리아 박재천 지사장은 "스틸시리즈가 iOS 디바이스를 위한 독립형 컨트롤러를 개발한 첫 번째 게이밍 주변기기 브랜드라는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스트라투스 무선 게임 컨트롤러 출시를 시발점으로 국내외 모바일 게이밍의 컨트롤에 대한 환경이 단순한 터치에서 한 단계 진화된 형태로 변화할 것이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스트라투스 무선 게임 컨트롤러는 10시간의 플레이타임을 보장하며 USB 케이블로 간단히 충전이 가능하고 충전 중에도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스틸시리즈(steelseries.com)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한편, 스틸시리즈는 이번 스트라투스 무선 게임 콘트롤러 출시를 기념하여 오늘부터 10월 15일까지 쿠팡에서만 단독으로 할인 및 스페셜 기프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된다. 행사 기간 동안 구매할 경우 8만 9천 원 에 구입할 수 있는 할인 혜택과 동시에 스틸시리즈의 2가지 스페셜 기프트인 킨주 V2 게이밍 마우스(Kinzu V2 i-café ver)와 게이밍 마우스 패드(Qck mini i-café ver)도 증정된다. 이벤트 종료 후에는 스틸시리즈 제품을 취급하는 모든 온/오프라인 상점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