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부에서 스마트폰이나 디지컬카메라를 사용하다가 배터리가 부족해 낭패를 봤던 기억이 누구나 한번쯤은 있을 것이다. 특히 최신 디바이스의 경우 높은 성능을 기본으로 하다보니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 했음에도 불구하고 배터리 부족을 호소하는 유저들이 무척 많다.
이런 추세를 반영하듯 외장 배터리팩 시장이 날로 커져가고 있다. 스마트폰을 한번 정도 충전할 수 있는 모델부터 3-4번 이상 여유롭게 충전할 수 있는 대용량 모델들도 선보이고 있으며 다양한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어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이번에 리뷰를 진행할 갤라즈 파이 는 그래픽 카드와 영상장비로 유명한 갤럭시코리아의 최신 외장 배터리팩 으로 기존 모델들과는 사뭇 다른 깜찍한 디자인에 내구성 및 안정성을 한층 높인 제품이다. 5200mAh 의 대용량을 지원해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스마트 패드 및 디지털 카메라 등을 충전하기에도 부족함이 없다.
시중에 출시되고 있는 일반 모델들과 어떤점이 다를지 무척 궁금하다. 리뷰를 통해 하나하나 확인해 보도록 하자.
☆ 본제품은 테스트 용 기기로 실제 판매 제품과 스펙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풀KIT 의 모습으로 외장 패터리 팩을 비롯해 마이크로 5핀 케이블, 퀵매뉴얼 및 보증서 등이 포함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깜찍한 제품의 디자인 만큼이나 패키지 디자인에도 신경 쓴 것이 무척 마음에 든다.)
97.77 x 49.9 x 24.75mm 의 크기와 약 124g 의 무게로 휴대성은 만족스런 편이다. 한손에 쥘수 있을 정도의 부담없는 크기와 비교적 가벼운 무게로 10000mAh 이상의 용량을 지원하는 대용량 제품들과 달리 쉽게 들고 다닐 수 있다. (상의나 하의 주머니에도 쏙 들어가기 때문에 굳이 가방을 가지고 다니지 않더라도 휴대하는데 어려움을 느끼지는 않을 것이다.)
기기의 디자인은 기존에 보아왔던 대부분의 모델들과는 사뭇 다른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다양한 파스텔톤 컬러로 출시되어 펜시한 느낌을 강조했을 뿐만 아니라 (일반 배터리팩의 경우 블랙이나 실버, 화이트 등의 심플한 컬러만을 지원해 디자인적 만족감이 떨어질 수밖에 없다.) 애플파이를 연상시키는 미려한 곡선 형태로 구성되어 아기자기한 느낌을 준다. (여성들의 핸드백 속에 들어가 있어도 전혀 이질감이 느껴지지 않는 산뜻한 느낌의 디자인이라 말씀드리고 싶다.) @ 갤라즈 파이는 애플그린, 오렌지망고, 밀크브라운, 골든올리브, 오션블루, 민트블루, 라벤더퍼플, 베이비핑크 등 다양한 컬러로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기기 전면부의 모습으로 상단에는 디지털 기기를 충전하거나 베터리를 확인할 때 사용하는 전원 버튼이 부착되어 있으며 배터리 상태표시 LED가 지원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전원 버튼을 누르면 갤라즈 파이가 작동하며 케이블 분리후 일정시간 이상 놓아두면 자동으로 전원이 꺼진다.)
지문이 묻어나지 않고 마찰력이 높아 손에 쥐었을 때 미끄러지지 않는 샌드스톤 재질을 사용했으며 가해지는 압력을 그대로 받아 제품이 파손되는 직사각형 형태의 모델들과 달리 원형 디자인으로 가해지는 압력을 분산해 (최대 50Kg 의 하중을 버틸 수 있다.) 파손을 최소화 하는 밀리터리 그레이드 방식을 적용해 한층 뛰어난 내구성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기기 우측면의 모습으로 배터리 충전을 위한 마이크로 5핀 입력단자가 지원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경쟁 모델들과 달리 5V / 2A를 지원해 규격에 맞는 충전기를 사용할 경우 빠른 배터리 충전이 가능하다. (완충까지 약 4시간이 소요된다.) @ 2A 이하의 스마트폰 충전기를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단, 배터리 충전시간은 다소 길어질 수 있다.
기기 상단부의 모습으로 2개의 USB 출력 단자가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2개의 단자 모두를 사용하는 듀얼충전 기능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1A 와 2.1A를 각각 지원해 MP3 나 구형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높은 A를 요하는 최신 스마트폰 및 스마트 패드 등도 여유롭게 충전할 수 있다.
기기 바닥면의 모습으로 하단에 각종 기기정보가 표시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갤라즈 파이는 5200mAh 의 용량을 지원해 2회 이상의 스마트폰 충전이 가능하며 LG정품 배터리를 사용해 안정성 까지 보장했다. (저가형 모델들의 경우 족보를 알 수 없는 배터리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 폭발의 위험성도 있을 뿐만 아니라 일정시간 이상 사용시 갑자기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또한 OCP (출력 과전류 보호), OVP (출력 과전압 보호), SCP (쇼트방지), OTP (과열보호) 등을 제어하는 회로가 내장되어 있어 배터리를 보호하는 것은 물론 배터리 수명도 향상시킨다.
한손에 쏙 들어오는 작은 크기로 휴대성에 부담을 느낄 수밖에 없는 여성들도 간편하게 휴대하며 어디서나 스마트폰 등의 디지털 기기 충전이 가능하다. (3-4일 정도 들고 다니며 충전테스트를 진행했는데 무게나 크기에 대한 부담은 전혀 느껴지지 않았다.)
일반적인 스마트폰과도 큰 크기 차이가 느껴지며 노트포럼 측정기준 124g 의 가벼운 무게로 구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물론 케이블 일체형 모델과 달리 별도의 케이블을 함께 휴대해야 하는 것은 단점이 될 수 있으나 숏 케이블을 지원하기 때문에 같이 휴대하는데 어려움은 없을 것이다.
여성들의 패션 액세서리 로도 손색없는 세련된 디자인과 뛰어난 휴대성, 안정성 까지 고려한 설계가 인상적이었다. 이번에는 각종 테스트를 통해 기기의 성능을 확인해 보도록 하자.
갤라즈 파이는 PC나 전원 어댑터와 동일한 USB 단자를 지원해 대부분의 디지털 디바이스와 호환된다. 특히 1A 뿐만 아니라 2.1A 도 지원하기 때문에 최신 스마트폰도 불편없이 충전할 수 있다. 상단의 사진은 2개의 스마트폰을 이용해 충전 테스트를 진행한 모습으로 정상적으로 충전이 이루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케이블을 연결하고 전원 버튼을 누르면 충전이 시작된다.)
스마트폰과 달리 스마트 패드나 태블릿 PC의 경우 높은 전류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일반 충전기나 배터리 팩 으로는 원할한 충전이 불가능 하다. 갤라즈 파이는 2.1A를 지원해 스마트 패드 등을 사용하는 유저들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상단의 사진은 LG G패드와 블루투스 동글의 충전 테스트 모습으로 두 기기 모두 정삭적으로 충전되었다.
전용 충전기를 사용해야 하는 DSLR을 제외하고 컴팩트 디지털 카메라나 최신 미러리스 카메라, 캠코더 등의 배터리를 충전하는 용도로 활용할 수 있으며 MP3를 비롯해 최근 많은 유저들이 사용하는 각종 블루투스 액세서리를 충전하는 용도로도 부족함이 없다. (테스트한 제품 모두 정상적으로 작동했다.)
최근 다양한 디지털 기기를 동시에 휴대하며 사용하는 유저들이 늘어났다. (스마트폰과 스마트 패드를 동시에 운용하거나 각종 블루투스 액세서를 스마트폰에 무선 연결해 활용하고 있다.) 갤라즈 파이는 이런 유저들이 손쉽게 사용 기기를 충전할 수 있도록 듀얼 충전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상단의 사진은 2개의 디바이스를 동시에 연결하고 테스트를 진행한 모습으로 두기기 모두 정상적으로 충전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스마트폰과 스마트 패드 모두 15분간 각각의 USB 단자에 연결해 충전량을 확인하고 있는 모습으로 예상과 같이 높은 전류의 2.1A 단자에서 더 빠른 충전이 가능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단, 예상만큼의 큰 충전량 차이는 보이지 않는 것을 알 수 있다.
[갤럭시코리아 갤라즈 파이 디자인 & 구동 동영상]
외장 배터리 팩을 구입할 때 용량만을 염두하는 경우가 많은데 장기간 외부에서 활동하지 않을 경우 용량 보다는 디자인이나 안정성, 휴대성 등을 먼저 고려할 필요가 있다. 리뷰를 진행한 갤라즈 파이의 경우 배터리 용량은 중간 정도의 수준이지만 차별화된 디자인과 휴대성, 안정성 등을 지원해 가볍게 들고 다니며 사용하고자 한다면 더할나위 없는 만족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단연 디자인이라 할 수 있다. 파스텔톤의 감각적인 컬러에 내구성 까지 고려한 원형 설계로 아기자기한 맛을 살린 모델로 디자인과 휴대성 등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여성들에게 특히 어필하리라 보여진다.
안정성을 고려한 설계 또한 마음에 드는 부분이다. LG 정품 배터리를 사용했을 뿐만 아니라 4단계 보호회로가 내장되어 있어 오랜시간 사용하더라도 고장이나 성능저하 등에 스트래스가 없을 것이라 예상된다. (최근 배터리 폭발 등이 사회문제로 부각되고 있다. 용량 이상으로 안정성을 중요시 생각해 제품을 구입하기 바란다.)
대부분의 디지털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뛰어난 호환성도 매력적이며 듀얼 USB 단자에 2.1A를 지원해 2개 이상의 다바이스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스마트 패드 등의 높은 전류를 필요로 하는 기기도 충전이 가능한 점 또한 매력적인 부분이라 할 수 있다.
세련된 디자인과 높은 휴대성 및 안정성 만으로도 충분한 가치가 있는 모델이라 평가하고 싶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