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출사의 계절 ‘가을’ 닮은 ‘클래식 카메라’로 추억 담아볼까

2014.09.22 디지털이미징 편집.취재팀 기자 :

날씨가 제법 선선해지며 어느덧 가을의 문턱에 들어섰다. 가을은 사진 애호가들을 설레게 하는 출사의 계절이다. 청명한 하늘과 울긋불긋한 단풍이 어우러진 가을 풍경은 셔터만 눌러도 작품이 된다.

 

나들이 하기에 딱 좋은 가을, 추억을 담아 줄 카메라로는 어떤 제품이 좋을까. 고화질, 고성능에 과거 필름 카메라를 떠올리게 하는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구매욕을 자극하는 하이엔드 카메라들이 다양하다.

 

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 코리아 마케팅 부문 고용강 부장은 "카메라의 성능이 상향평준화되면서 디자인이 주요한 선택의 기준이 되고 있다"며, "특히 필름카메라 느낌을 주는 클래식한 디자인의 카메라는 남녀노소 모두에게 선호도가 높다"고 전했다.

 

올 가을 추억을 담아 줄, 가을과 닮은 클래식 감성의 하이엔드 카메라를 추천한다.

 


▲ 후지필름 하이엔드 콤팩트 X30

 

후지필름은 필름카메라를 연상시키는 특유의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두터운 마니아층을 확보하고 있다.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 후지필름의 하이엔드 콤팩트 카메라 X30은 한층 새로워진 클래식 디자인을 자랑한다. 아날로그 필름의 색감을 디지털로 구현해 내는 필름시뮬레이션 모드도 특징이다. 특히 새롭게 개발되어 X30에 처음 탑재되는 '클래식 크롬' 모드는 부드러운 톤과 깊이 있는 색재현력으로 가을 풍경을 담아내기에 딱이다. 디스플레이 타임랙 0.005초로 세계 최고 수준의 반응 속도를 자랑하는 전자식 뷰파인더를 채용했으며, 3인치 틸트 액정으로 다양한 앵글의 사진을 편리하게 촬영할 수 있다. 배터리 성능도 한층 강화되어 한번 충전으로 470매까지 촬영 가능하다.

 


▲ 후지필름 미러리스 카메라 X-M1

 

후지필름 미러리스 카메라 X-M1 브라운은 흔치 않은 색상과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1630만 화소의 APS-C사이즈 X-Trans CMOS 센서와 EXR 프로세서 II 탑재로 뛰어난 화질과 빠른 속도를 자랑한다. 조작버튼과 다이얼을 후면 LCD 패널 오른쪽에 배치해 한 손으로 조작이 가능하도록 편의성도 높였다.

 


▲ 올림푸스 미러리스 카메라 OM-D E-M10

 

올림푸스 미러리스 카메라 OM-D E-M10도 메탈 바디를 적용한 클래식한 디자인이 돋보인다.마이크로포서즈 타입 1605만 화소 Live MOS 센서와 화상 처리 엔진 TruePic VII를 탑재해 엔트리급 모델임에도 뛰어난 화질을 구현한다. 내장형 전자식 뷰파인더를 탑재한 것도 특징이다.

 


▲ 니콘 DSLR 카메라 Df

 

니콘 DSLR 카메라 Df는 필름카메라 시대를 풍미했던 명기 'F3'를 잇는 디지털 버전으로 출시된 제품이다. 가죽소재와 마그네슘 합금을 채용한 바디, 스틸 소재의 기계식 다이얼 및 셔터 릴리즈 버튼을 채용했다. 각진 모양의 뷰파인더로 클래식한 멋을 한층 더 살렸다. 35mm의 1625만 화소 풀사이즈 FX CMOS와 화상처리엔진 엑스피드3를 탑재했다.

 


▲ 파나소닉 미러리스 카메라 루믹스 GX7

 

파나소닉의 미러리스 카메라 루믹스 GX7은 알루미늄 합금 소재의 직사각형 모양 바디와 네오클래식 컨셉트로 디자인적인 요소를 더욱 강화했다. 90도 각도로 움직이는 276만 화소의 전자식 틸트 뷰파인더가 장착돼 편리하게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다. 0.006초의 빠른 AF 속도와 1/8000초의 셔터스피드를 자랑한다.

 

편집팀 master@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동영상리뷰

HOT REVIEW

LASTEST REVIEW

NOTEFORUM
노트포럼 대표 김원영 사업자번호 : 635-02-00945 주소 : 서울시 용산구 효창원로 94, B1 등록번호 : 서울 아04916 제호 : 영테크
발행·편집인 : 김원영 등록 : 2018.01.09 발행 : 2018.01.09 청소년 보호 책임자 김원영 이메일 : master@noteforum.co.kr
2006-2024 NOTEFORUM. Co. All Rights Reserved.

02-711-2075

월-금 09:00-18:00 / 주말,공휴일 휴무
News 52 Review 3
2006-2024 NOTEFOR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