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코리아(대표 사카이 켄지, www.sony.co.kr)가 새로운 차원의 모바일 경험을 전달하기 위하여 플래그십 라인업의 글로벌 출시에 맞춰 '엑스페리아' 신제품 3종과 웨어러블 디바이스 '스마트웨어' 2종을 국내 출시 한다고 밝혔다.
소니가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엑스페리아 신제품은 ▲3가지 컬러의 5.2형(13.2cm) 스마트폰 엑스페리아 Z3(Xperia™ Z3) ▲4가지 컬러의 4.6형(11.7cm) 스마트폰 엑스페리아 Z3 컴팩트(Xperia™ Z3 Compact) ▲2가지 컬러의 8형(20.3cm) 태블릿 엑스페리아 Z3 태블릿 컴팩트(Xperia™ Z3 Tablet Compact)로, 다변화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라인업으로 선보인다.
스마트폰과 태블릿 제품 모두 더욱 강력해진 업계 최고 수준의 IP68 방진·방수 기능을 통해 단순 '침수'는 물론, 기기를 위생적으로 관리하고 다양한 장소에서의 새로운 활용성을 제시한다. 또한 세계 최초로 스마트폰과 태블릿에 플레이스테이션4와 연동 가능한 PS4 리모트 플레이(PS4™ Remote Play)를 탑재해 모바일 기기를 활용한 엔터테인먼트의 영역을 확장하고,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HRA), 노이즈 캔슬링 기능뿐만 아니라, 일반 음원을 고해상도 품질로 '업스케일'(upscales)하는 DSEE HX 기능을 적용하는 등 모바일로 구현 가능한 소니만의 프리미엄 사운드의 기준을 제시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엑스페리아 Z3와 Z3 컴팩트는 최고 감도(ISO) 12800과 스테디샷을 지원하는 2,070만 화소의 고성능 카메라, 더 넓어진 25mm 광각 G렌즈, 더욱 다양해진 카메라 애플리케이션 등을 탑재해 차별화된 사진 촬영의 즐거움을 전한다.
더불어 소니 플래그십 모바일 라인업의 '옴니밸런스 디자인'도 이어간다. 엑스페리아 Z3는 슈퍼 슬림 라운드 알루미늄 프레임과 디스플레이의 일체감 및 향상된 그립감을 보여주며, 엑스페리아 Z3 컴팩트는 라운드 리퀴드 리플렉션(liquid reflection) 프레임에 강화 유리 패널을 적용해 우아하면서도 고급스러움 더했다.
▲ (왼쪽부터) 엑스페리아 Z3, Z3 태블릿 컴팩트, Z3 컴팩트 및 스마트밴드 톡, 스마트워치3
한편, 함께 선보이는 웨어러블 디바이스는 ▲스마트밴드 톡(SmartBand Talk)과 ▲스마트워치3(SmartWatch3) 2종으로, 소니만의 사용자 경험(UX)과 함께 업그레이드된 스마트웨어의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스마트밴드 톡은 직관적이면서도 시인성이 뛰어난 1.4형(3.6cm)의 올웨이즈온(always-on) e잉크(e-Ink)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전력소모를 줄였으며, 새롭게 추가된 '통화 기능'과 라이프로그 애플리케이션과의 강화된 연동을 통해 활동 기록 및 알림 확인이 한층 편리해졌다. 스마트워치3는 구글의 최신 안드로이드웨어를 탑재한 스마트워치로 선보인다. 다양한 확장성과 함께 스마트폰과의 연동 없이 독립적인 활용이 가능하며, 4GB 메모리가 내장돼 플레이리스트를 동기화하고 블루투스 헤드셋과 연결해 들을 수 있다. 스마트밴드 톡과 스마트워치3도 IP68의 방진·방수를 지원한다.
소니코리아 관계자는 "강력한 성능은 물론, 다양한 크기와 색상의 제품을 통해 플래그십 스마트폰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강력한 웨어러블 기기를 통해 소니가 제안하는 차원이 다른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선사하고자 한다"며, "지난 IFA2014에서 선보인 플래그십 라인업을 글로벌 출시에 맞춰 국내에 대거 출시해 한국 소비자들에게 더욱 적극적으로 다가서고자 한다"고 밝혔다.
플래그십 스마트폰 라인업, 엑스페리아 Z3 · 엑스페리아 Z3 컴팩트
엑스페리아 Z3는 5.2형(13.2cm) IPS 패널의 풀HD 디스플레이(1920x1080), 스냅드래곤 801, 3GB의 메모리를 탑재해 최고 수준의 퍼포먼스와 쾌적한 모바일 환경을 제공한다.
엑스페리아 Z3 컴팩트는 4.6형(11.7cm)의 HD 디스플레이(1280*720)를 탑재 했으며, Z3와 동일한 프로세서 스냅드래곤 801을 적용해 타 '컴팩트' 제품에서 찾아볼 수 없는 플래그십 스마트폰과 동일한 성능으로 프리미엄 스마트폰의 DNA를 지속적으로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두 제품 모두 안드로이드 킷캣(4.4)을 탑재 했다.
또한, 엑스페리아 Z3와 Z3 컴팩트는 보다 강력해진 국제보호규격(International Protection, IP)의 IP68 방진·방수 기능을 갖췄다. 수심 1.5m 이내의 담수에서 30분 동안 견딜 수 있는 방수 기능을 통해 관념적으로 전자기기의 사용이 어려운 수영장, 욕실, 주방 등으로 기기의 활용 영역을 확대하고, 제품을 물로 씻어 사용하는 '위생적 관리'라는 방수 기능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소니만의 뛰어난 카메라 기능을 대거 적용해 사진 촬영의 즐거움도 더했다. 엑스페리아 Z3와 Z3 컴팩트는 2,070만 화소의 '엑스모어 RS 포 모바일'(Exmor RS™ for mobile) 이미지 센서, 더 넓어진 25mm의 광각을 자랑하는 프리미엄 G렌즈, 혁신적인 '비온즈 포 모바일'(BIONZ™ for mobile) 이미지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또한 세계 최초로 감도(ISO) 12800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으로 어두운 곳에서도 보다 깨끗한 결결과물을 얻을 수 있으며, 4K 분야를 선도하는 소니의 기술력을 적용해 풀HD의 4배에 이르는 4K(3840*2160) 영상 촬영이 가능하고, 동영상 촬영 시 효과적으로 흔들림을 억제하는 스테디샷(Steady™ Shot)을 탑재했다.
더불어 ▲전/후면 카메라를 동시에 사용하여 풍경과 사람들의 얼굴을 한 화면에 담아내는 '페이스 인(Face in) ▲가상 배경과 낙서를 적용해 재미있는 사진이나 동영상 촬영을 지원하는 'AR Fun' ▲촬영한 사진에 소리를 저장하는 '사운드 포토'(Sound Photo) ▲미리 촬영한 사진과 영상으로 한편의 영화를 만드는 '무비 크리에이터'(Movie Creator) 등 다양한 기능들이 탑재됐다.
▲ (왼쪽부터) 엑스페리아 Z3, 엑스페리아 Z3 컴팩트
엑스페리아 Z3는 152g의 무게와 7.3mm의 슬림한 외형과 함께 슈퍼 슬림 라운드 알루미늄 프레임과 디스플레이와의 뛰어난 일체감을 보여주는 옴니밸런스 디자인을 적용해 제품의 그립감을 향상시키고 어느 각도에서도 대칭이 되는 외형을 갖췄다. 엑스페리아 Z3 컴팩트는 라운드 리퀴드 리플렉션(liquid reflection) 프레임에 강화 유리 패널을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했으며, 4.6형(11.7cm)의 디스플레이, 8.6mm의 얇은 두께와 129g의 가벼운 무게를 갖춰 4형대 스마트폰에서 볼 수 없었던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또한, 소니만의 향상된 배터리 절전 기술을 적용, 기존 엑스페리아 Z2 대비 배터리 성능이 43% 가량 향상돼 약 2일 동안 안심하고 제품을 사용할 수 있으며, 배터리 스태미나(STAMINA)모드의 스마트한 온/오프 기능을 사용할 경우 배터리 수명을 더욱 연장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소니만의 사운드와 엔터테인먼트 기능도 장점이다. 엑스페리아 Z3와 Z3 컴팩트는 고음질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HRA) 재생 지원을 통해 스튜디오에서 녹음한 원음을 그대로를 재생하고, 이번 제품에 최초로 적용된 소니의 DSEE HX 기술을 통해 MP3나 AAC 음원을 고해상도(High-Resolution)에 가까운 품질로 업스케일해 즐길 수 있다. 디지털 노이즈 캔슬링 기능도 기본 탑재해 별도 구매 가능한 전용 이어폰(MDR-NC31EM)과 함께 사용하면 주변 소음을 약 98%까지 감소시켜 언제 어디서나 뛰어난 몰입감으로 음악과 영화 등 다양한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세계 최초로 스마트폰에 플레이스테이션4와 연동 가능한 PS4™ 리모트 플레이를 탑재해 모바일 기기를 활용한 엔터테인먼트의 영역을 확장했다. PS4™ 리모트 플레이 기능을 통해 홈 와이파이와 연결된 플레이스테이션4의 게임을 집 안 어디서나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제품 상·하에 스테레오 스피커를 독립 배치해 풍부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으며, 소니의 사운드 기술인 클리어 오디오 플러스(ClearAudio+), 에스-포스 프론트 서라운드(S-Force? Front Surround), 클리어페이즈(Clear Phase™), 엑스라우드(xLOUD™) 등을 대거 적용해 차별화된 사운드 기능을 제공한다.
세상에서 가장 얇고 가벼운 컴팩트 방수 태블릿, 엑스페리아 Z3 태블릿 컴팩트
6.4mm의 초박형 디자인과 270g의 초경량 무게를 자랑하는 엑스페리아 Z3 태블릿 컴팩트(Xperia™ Z3 Tablet Compact)는 8형(20.3cm) WUXGA 디스플레이(1920*1200)를 탑재했으며, 어떤 각도에서든지 편안한 그립감과 균형미를 제공하는 '옴니밸런스 디자인'을 적용했다.
엑스페리아 Z3 태블릿 컴팩트는 현재 출시된 컴팩트 태블릿 중 가장 고성능의 스냅드래곤 801(2.5 GHz 퀄컴 쿼드코어), 3GB 메모리를 탑재해 뛰어난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또한 라이브 컬러 LED 디스플레이와 디지털 노이즈 캔슬링 기술을 적용해 보고 듣는 즐거움을 동시에 만족시키며, 전면 220만, 후면 810만 화소의 카메라를 탑재해 다변화하는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을 적극 반영한다.
엑스페리아 Z3 태블릿 컴팩트 역시 모바일 제품과 동일한 IP68을 지원해 수심 1.5m 이내의 담수에서 30분 동안 견딜 수 있다. 또한 약 15시간의 동영상 재생이 가능해 성능과 배터리 효율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고 있다.
엑스페리아 Z3 태블릿 컴팩트는 디지털 노이즈 캔슬링 기술을 탑재해 별도 구매 가능한 전용 이어폰(MDR-NC31EM)과 함께 사용할 경우, 주변 소음을 약 98%까지 감소시키는 뛰어난 몰입감을 제공한다. 더불어 엑스페리아 Z3 모바일 제품과 동일하게 고음질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HRA) 재생 지원을 통해 스튜디오에서 녹음한 원음을 그대로 재생해 주며, MP3나 AAC 음원을 고해상도(High-Resolution)에 가까운 품질로 업스케일해주는 DSEE HX 기술도 적용됐다. 또한 세계 최초로 태블릿에 플레이스테이션4과 연동 가능한 PS4™ 리모트 플레이도 탑재됐다.
▲ (왼쪽부터) 엑스페리아 Z3, Z3 태블릿 컴팩트, Z3 컴팩트
엑스페리아 Z3, Z3 컴팩트와 Z3 태블릿 컴팩트 LTE모델은 KT/SKT의 LTE 및 3G를 지원한다.
소니코리아는 9월 22일부터 28일까지 온·오프라인 소니스토어와 소니 엑스페리아 체험샵을 비롯해 SKT 티월드다이렉트, KT올레닷컴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엑스페리아 Z3의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예약 판매 기간 제품을 구입한 들에게는 넥밴드 타입의 방수 블루투스 헤드셋 SBH80(소니스토어 가격 149,000 원)을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화이트, 코퍼, 블랙 3가지 색상의 엑스페리아 Z3(단품)는 79만 9천 원 으로 출시되며, 제품에 대하 자세한 사항은 엑스페리아 온라인 사이트(www.sony.co.kr/xperia)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엑스페리아 Z3 컴팩트 4종(블랙, 화이트, 오렌지, 그린)과 엑스페리아 Z3 태블릿 컴팩트 4종(LTE 모델 블랙, 화이트 및 WiFi 모델 블랙, 화이트)는 10월 중 선보일 예정이다.
▲ (왼쪽부터) 스마트밴드 톡, 스마트워치3
한편, 소니는 자사만의 웨어러블 경험을 확대할 새로운 스마트웨어인 스마트밴드 톡(SmartBand Talk)과 스마트워치3(SmartWatch3)를 새롭게 출시한다.
새로운 웨어러블 디바이스 2종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설치 가능한 '라이프로그'(Lifelog)를 통해 칼로리 소모량뿐 아니라, 사용자의 수면 주기, SNS 사용량, 운동 시 걷거나 뛰는 것을 감지하고 음악 및 영상 감상, 게임, 독서 등의 생활 패턴을 체크해 사용자 스스로 스마트한 라이프를 계획하고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타기기와의 손쉬운 연결을 돕는 NFC(근거리무선통신)가 탑재돼 사용 빈도가 잦은 스마트 기기와의 연결성을 극대화했다. 두 제품 모두 IP68 방진·방수 기능을 제공한다.
직관적인 사용자 경험 제공하는 스마트밴드 톡(SmartBand Talk)
마이크와 스피커를 내장한 스마트밴드 톡은 HD보이스가 적용된 통화 기능을 통해 보다 선명한 음질로 상대방과 통화가 가능하다. 전면에는 1.4형(3.6cm)의 올웨이즈온(always on) e잉크(e-Ink)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전력소모를 줄이고, 시인성을 높였다. 또한 가속도계 및 고도계 센서가 탑재돼 걷기, 달리기, 계단 오르기 등 일상적인 신체 활동량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한다.
안드로이드웨어 탑재한 최신 스마트워치, 스마트워치3(SmartWatch3)
스마트워치3은 최신 안드로이드웨어를 탑재한 스마트워치로 선보인다. 1.6형(4.1cm)의 트랜스플렉티브(Transflective) 디스플레이(320*320)을 탑재해 야외에서도 시인성이 뛰어나며 제품 외관에는 스테인레스 스틸(stainless steel) 백패널을 적용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강조했다. 별도의 메모리(4GB)를 내장해 플레이리스트를 동기화하고 블루투스 헤드셋과 연결해 음악을 들을 수 있으며, 스마트폰이 없더라도 내장 마이크, 가속도계, 나침반, 회전나침반 및 GPS 센서 기술을 활용해 한층 정확하고 강력한 라이프로그 활동이 가능하다.
스마트밴드 톡은 화이트와 블랙 색상 2종, 스마트워치3는 블랙과 라임 컬러 2종으로 선보일 예정이며 출시 일정과 가격은 미정이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