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대표이사 강동환, www.canon-ci.co.kr)은 유럽영상음향협회(European Imaging and sound Association, 이하 EISA)가 주관하는 유럽 최고 권위의 영상·음향 관련 시상식인 'EISA 어워드 2014-2015(EISA Awards 2014-2015)'에서 2개 부문 최고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캐논은 'EISA 어워드 2014-2015'에서 ▲유로피안 컨슈머 DSLR 카메라 2014-2015(EOS Hi), ▲유로피안 라이프스타일 캠코더 2014-2015(VIXIA MINI X)부문을 각각 수상했다.
EOS Hi는 이번 EISA 어워드에서 '합리적인 가격에 탄탄한 성능으로 DSLR 카메라를 처음 접하는 소비자들에게 높은 가치를 제공하는 카메라'라는 찬사를 받으며 '유로피안 컨슈머 DSLR 카메라 2014-2015'로 선정됐다. EISA 심사위원들은 캐논이 유럽시장에 EOS Hi를 위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EOS Companion'을 무료로 제공해 EOS Hi 사용자가 카메라를 사용하는 데 많은 도움을 줬다고 평가했다. 여기에 46만 도트의 LCD, 63 분할 TTL 개방 측광 시스템, 광범위한 크리에이티브 필터의 탑재 등 탄탄한 기본 성능을 갖춘 점에도 높은 점수를 매겼다.
'유로피안 라이프스타일 캠코더 2014-2015' 부문을 수상한 VIXIA MINI X는 EISA 심사위원들로부터 혁신적인 컨셉의 다재다능한 캠코더, 자유자제로 일상 속 모험을 기록하는 최고의 파트너 등 호평을 받은 제품이다. 심사위원들은 VIXIA MINI X가 셀프(Selfies) 영상을 찍기에 이상적인 외관을 갖췄다며, 약 170도 화각의 초광각 렌즈와 전면 약 80도, 후면 약 90도까지 회전이 가능한 2.7형 터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모든 동작을 포착해 촬영할 수 있는 점을 높게 평가했다.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강동환 사장은 “캐논은 유럽의 권위 있는 'EISA 어워드'에서 26년 연속 수상을 하면서 업계 1위의 우수한 광학 기술력을 다시 한 번 인정받았다"며, "캐논은 앞으로도 소비자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소비자가 만족할 수 있는 최고의 제품을 선보여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EISA는 유럽지역 20개국을 대표하는 약 50여 개의 영상, 음향 전문 매체들로 이루어진 단체다. 매년 카메라와 영상음향가전 중 부문별로 최고의 제품을 선정해 'EISA 어워드'를 시상하고 있다.
이진성 기자 mount@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