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 고유의 명절 추석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그리웠던 고향을 찾아간다는 기쁨도 잠시, 매년 명절 귀성·귀경길에서 주차장을 방불케 하는 교통체증을 겪는 가족들은 걱정부터 앞서는 경우가 많다.
특히 이번 추석은 교통체증 해소를 위한 도로 조기·임시 개통 소식도 없어 교통 정체로 인한 긴 이동시간에 만전을 기하는 것이 좋다. 이에 IT업계는 아이들의 지루함을 달래주는 태블릿PC부터 차선유지 기능으로 졸음운전을 예방하는 블랙박스 등 가족들의 안전과 즐거움까지 책임지는 똑똑한 아이템들로 귀성족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장거리 귀성길 '키즈 모드'로 우리 아이 짜증 끝, 태블릿PC
장거리 귀성길은 인내심이 약한 어린 아이가 있는 가족에겐 더욱 녹록치 않은 여정이다. 센스 있는 부모라면 귀성길에 지쳐 짜증을 내는 아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태블릿PC 하나쯤 준비하는 것은 어떨까.
LG전자에서 최근 출시한 G패드 7.0은 아이가 사용할 수 있는 앱을 따로 설정하여 어린이를 위한 별도의 홈 배경화면과 아이콘을 구성할 수 있는 '키즈 모드'를 탑재, 두 손이 자유롭지 못한 운전 중에도 유해 콘텐츠 걱정 없이 아이에게 맡길 수 있는 태블릿PC다. 키즈모드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어플을 별도 설정할 수 있어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영상이나 게임 등을 따로 설정해두면 편리하다.
가로 113.8mm, 세로 189.3mm의 콤팩트한 사이즈와 293g 가벼운 무게는 아이들이 손으로 쥐고 콘텐츠를 감상하기에 무리가 없다. 특히 이 제품은 4000mAh의 배터리를 내장해 장거리 운전에 충분한 사용시간을 제공하고, 밝고 화사한 IPS방식 디스플레이로 보는 재미까지 더했다.
한편, G패드 7.0을 비롯해 LG전자가 최근 새롭게 선보인 G패드 라인업 3종(G패드 8.0, G패드 10.1)은 적절한 가격과 성능 사이의 균형을 유지하면서도 뛰어난 사용 편의성까지 놓치지 않은 실용적인 제품이다. 특히 라인업 중 가장 큰 화면을 탑재한 G패드 10.1은 듀얼 윈도우 기능을 활용해 네비게이션과 실시간 교통 상황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고, G패드 8.0은 한 손에 착 감기는 안정적인 그립감으로 웹 서핑, 영화 감상 등 편안하게 콘텐츠를 즐기는데 제격이다.
졸음 걱정 없는 안전한 귀성길 도우미, 블랙박스
장거리 운전이 잦은 명절 연휴는 그만큼 졸음 운전의 위험도 높아 평상시보다 1.5배 가까이 많은 교통사고가 발생하곤 한다. 이번 추석은 온 가족의 안전한 귀성길을 책임지는 스마트 IT기기의 도움을 빌려 보자.
자동차 전문 IT기업 모본의 MDAS-20은 졸음 운전 등 교통사고를 사전에 예방해 주는 기능을 두루 갖춘 차세대 블랙박스다. 교통안전공단의 성능 평가를 통과한 차선이탈 경보 기능과 앞차와의 간격을 실시간으로 파악하며 안전거리 유지를 돕는 전방추돌 경보 등 찰나의 방심이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운전 부주의 및 졸음 운전을 예방한다. 또한 2채널의 전후방 카메라와 720p 화질의 녹화기술로 교통사고 전/후의 장면 및 충돌이 임박한 상황의 장면도 생생하게 녹화하는 등 블랙박스 본연의 기능도 충실히 담았다.
장거리 운전에 지친 근육을 위한 힐링타임, 쿠션 안마기
귀성길을 힘들게 하는 최대의 적은 바로 장시간 운전으로 인한 피로. 교대로 운전한다 해도 9시간이 넘는 장시간 운전은 고향의 반가움보다 부담감을 먼저 느끼게 한다.
모바일기기 전문기업 아이담테크의 힐링쿠션은 귀성길 장시간의 운전으로 지친 몸을 단순한 두드림 기능이나 바이브레이션이 아닌 손지압 시아추마사지를 해주는 차량용 쿠션안마기다. 신체부위별 밀착감을 높인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설계된 힐링쿠션은 4개의 지압 안마봉이 정방향과 역방향으로 360도 회전하며 손가락으로 꾹꾹 눌러주는 손지압 효과를 내준다. 특히 제품의 뒷면에 있는 부착용 벨트끈을 이용해 사무용 의자나 운전석의 원하는 높이에 부착할 수 있어 목, 어깨, 허리, 다리 등 다양한 부위에 사용 가능하다.
귀성길에 즐기는 식도락 여행, 차량용 냉장고
귀성길에 지친 심신을 달래는 필수 아이템 '간식'. 이 때 차량용 냉장고가 있으면 음료수, 과일, 음식 등을 싱싱하게 보관하고 즐길 수 있어 편리하다.
가전전문 업체 이오니아에서 출시한 차량용 냉온장고 NEW IO-117은 차량의 시거잭에 꽂아놓기만 하면 차량 내 어디든 두고 수시로 신선한 과일이나 음료 등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별도 냉매나 얼음 등을 보충해야 해 사용이 불편한 아이스박스와 달리 아무런 보충 없이 목적지까지 준비한 먹을거리를 상하지 않게 냉장 보관할 수 있어 귀성길에 특히 유용하다.
LG전자 관계자는 "넉넉한 마음으로 맞는 추석 명절이지만 고향으로 향하는 장거리 운전은 가족 모두에게 부담이 될 수 있다"며, "출발 전 스마트 기기 몇 가지만 준비한다면 답답한 차 안에서도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은 물론 사고 걱정까지 덜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