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스카이디지탈(대표 배정식, www.skyok.co.kr)이 노트북이나 데스크탑PC에서 일반 AC어댑터와 같은 고속충전을 지원하는 'SKY1502/1802 마그네틱 고속충전 케이블'을 출시했다.
스카이디지탈의 'SKY1502 마그네틱 고속충전 마이크로 5핀 케이블'은 안드로이드 전용 케이블로 삼성 갤럭시S/노트 시리즈, LG 옵티머스G 시리즈 등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태블릿의 고속충전과 데이터싱크를 동시에 지원한다.
'SKY1802 마그네틱 고속충전 애플 라이트닝 8핀 케이블'은 애플 라이트닝 8핀을 사용하는 애플 전제품과 호환되며, iOS7뿐만 아니라 곧 공개될 iOS8에서도 테스트를 완료해 고속충전과 데이터싱크를 동시에 완벽하게 지원한다고. 고속충전은 케이블 단자에 충전 전용IC를 내장하여 별도의 AC어댑터 없이도 노트북이나 데스크탑PC의 USB포트에서 일반 USB포트보다 최대 2배 빠른 고속충전을 지원한다.
케이블 색상은 옐로우와 딥블루, 그린, 핫핑크, 화이트 등 화려하고 톡톡 튀는 5가지 컬러에 꼬임 방지를 위한 일명 칼국수 스타일로 디자인되었으며, 마그네틱 커넥터를 채용하여 간편하게 붙여서 보관하거나 가방에 걸어 휴대할 수 있다. 또한, USB단자는 금도금 재질로 처리하여 안정적인 데이터전송과 충전지연 현상을 방지한다.
스카이디지탈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 SKY1502/1802 케이블은 단순히 색상만 화려한 저가 케이블과는 차원이 다른 고속충전과 데이터싱크를 동시에 지원하는 휴대용 제품"이라며, "화려한 컬러와 디자인 그리고 최고의 성능까지 겸비해 저가 케이블 불량으로 불편을 느꼈던 스마트폰 사용자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한다"라고 밝혔다.
'SKY1502/1802 마그네틱 고속충전 케이블'의 판매가격은 5천 9백 원 이며, 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주)스카이디지탈(www.skyok.c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