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홍상표, www.kocca.kr) 콘텐츠 취창업지원실은 콘텐츠 취창업지원 프로그램 일환으로 오는 8월 1일(금)부터 방송 연출, 엔터테인먼트 기획, 게임 개발 멘토링에 참여할 스터디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각 분야 전문가들이 직접 참여하여 10명 내외 소그룹으로 진행되며 콘텐츠 취창업지원실의 지속적인 사후관리로 보다 집중적인 일자리 연계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각 분야의 프로그램은 8월 18일(월)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방송 연출 분야의 예능, 교양, 다큐, 드라마와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공연, 페스티벌, 뮤지컬, 그리고 게임 기획 세부 분야의 전문가 9명이 참여하여 실질적인 멘토링을 진행한다. 분야별 멘토링 이후 콘텐츠 분야 고용환경에 맞는 취업전략 수립을 위한 통합 교육도 운영된다.
이번 취업 스터디에는 현업에서 활발하게 활동중인 분야별 전문가를 멘토로 적극 초빙하여 윤세영 PD(매일방송), 차청현 PD(제이패밀리), 주재연 대표(난장 컬쳐스), 류성효 감독(신촌 물총축제), 원재호(네오위즈게임즈) 등이 스터디원들과 밀접한 네트워크를 통해 분야의 전문지식, 노하우 등을 가감없이 전수할 예정이다.
본 프로그램은 콘텐츠 취창업지원실이 운영하는 컬쳐리스트 공식 홈페이지(www.culturist.or.kr)를 통해 8월 13일(수)까지 참여 신청이 가능하며 관련 분야에 대한 경력, 취업의지, 참여의지 등을 다각도로 평가하여 스터디원을 선발한다.
자세한 내용은 컬쳐리스트 공식 홈페이지 또는 콘텐츠 취창업지원실(02-2161-0053~5)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대학로 홍대 아트센터 교육동 2층에 위치한 취창업지원실(서울시 종로구 연건동 128-8)에 상시 방문하여 상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이진성 기자 mount@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