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용 보조 충전기 전문 제조업체 스와컴이 점점 늘어나는 스마트기기의 편리한 충전을 위하여 최대 5대의 스마트기기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멀티 충전 어댑터 'SWACOM MP-505'를 선보인다.
신제품은 총 5개의 출력 단자를 갖추고 있으며, 각 출력 단자 마다 스마트기기에 최적화 된 전류를 출력, 최적의 조건으로 연결된 스마트기기를 충전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기본적으로 5개 단자 모두 스마트기기를 충전할 수 있지만, OUTPUT1과 OUTPUT3은 2.1A를 출력해 아이패드, 아이패드 에어 등에 최적화 되어 있고, OUTPUT2는 1.3A를 출력하며 갤럭시탭 충전에 최적화 되어 있다.
OUTPUT1~5까지의 최대 출력은 5V/5A(25W)로써 1A로 충전되는 스마트기기 최대 5개 동시 충전이 가능하다. 2A로 충전되는 대용량의 패드 2대와 스마트폰 1대 또한 동시 충전 가능하다. 물론, 패드 3대 이상도 가능하지만 제품에 무리를 줄 수 있으므로 권장하지 않는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어댑터를 내장하고 있어 MP-505와 케이블만 휴대하면 콘센트가 있는 어디에서나 사용이 가능하다. 제품 크기 또한 65 x 98 x 25(mm)와 159g의 무게로 휴대가 간편하다.
MP-505는 오렌지와 그린 두 가지 컬러로 출시되었으며, 소비자가격 3만 9천 원 이다.
스와컴 관계자는 "새롭게 출시하는 MP-505는 구성원이 많은 가정이나 학교, 카페 등 충전해야 할 기기들은 많은데 어댑터나 콘센트가 부족한 상황에서 매우 편리하게 동시 충전할 수 있는 유용한 제품이다"라고 말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