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코어, 인터넷쇼핑몰 성공마인드 10계명 발표

2014.07.28 IT정책 김원영 기자 : goora@noteforum.co.kr

인터넷쇼핑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며 쇼핑몰 창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인터넷쇼핑몰 마케팅 전문기업 블랙코어(대표 이신우, www.blackcore.co.kr)가 쇼핑몰의 안정적인 성장을 위한 '쇼핑몰 성공마인드 10계명'을 28일 발표했다.

 

블랙코어가 발표한 '쇼핑몰 성공마인드 10계명' 전문은 다음과 같다.

 

1. 쇼핑몰 내실이 먼저다
많은 경우 인터넷 쇼핑몰을 오픈한 후 홍보를 가장 먼저 떠올리게 된다. 그러나 쇼핑몰의 강점을 바탕으로 브랜딩과 최적화된 콘셉트와 디자인을 통해 쇼핑몰의 내실을 구축하면 자연스럽게 매출도 상승한다.

 

2. 세상에 하나뿐인 콘셉트를 만들어라
독창성이 없는 쇼핑몰은 소비자들도 외면한다. 고객들은 첫 방문 후 4초안에 쇼핑몰 구매를 결정한다. 어디에서도 보기 힘든 콘셉트를 쇼핑몰에 반영하면 사이트 체류시간과 페이지뷰를 높일 수 있다.

 

3. 통하는 마케팅은 상품을 팔리게 만든다
시장조사, STP분석, SWOT분석, 4P분석 등 상품의 강점부터 시장조사, 공략 타겟층, 트렌드 분석까지 제대로 된 온라인 마케팅을 해야 매출 상승으로 이어진다.

 

4. 쇼핑몰 관련한 모든 분야에 전문가가 되어라
쇼핑몰 운영자는 배송, 주문, 상품 사입, 촬영 등 쇼핑몰과 관련된 모든 분야에 전문가가 되어야 한다.

 

5. 쇼핑몰에 자체 브랜드를 만들어라
브랜드가 없는 쇼핑몰은 매출 발생도 어려울 뿐만 아니라 지속되기도 어렵다. 오픈마켓 셀러들도 셀러 브랜드를 만드는 시대다. 아무리 상품 퀄리티가 뛰어난 쇼핑몰이라도 브랜드를 가꾸지 않으면 매출 한계가 찾아온다.

 

 

6. 계속 쉬지 않고 공부하고 배워야 한다
초기에는 성공하는 CEO가 되겠다는 마음으로 열정과 의지를 불태우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게을러지거나 나태해지는 시간이 찾아온다. 회원들과 이벤트, 광고도 꾸준히 관리하고 트렌드와 시장조사도 하면서 계속 쉬지 않고 배워야 한다.

 

7. 1명의 고객이 쇼핑몰을 살린다
고객 1명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한번이라도 구매를 한 고객은 친절히 응대하여야 한다. 1명의 고객이 쇼핑몰 매출 상승에 결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8. 상품과 서비스는 항상 최상의 퀄리티를 추구해라
상품과 서비스는 판매와 직결된 기본 베이스다. 아무리 겉으로 화려한 마케팅을 하더라도 상품과 서비스의 질이 떨어진다면 재구매는 발생하지 않는다. 상품과 서비스가 최상의 퀄리티라면 고객들은 70%이상 만족한다.

 

9. 한 명의 직원이 쇼핑몰을 위기에 빠뜨린다
쇼핑몰은 특성상 직원에게 내부사정이 많이 오픈될 수밖에 없다. 1명의 직원이 내부 분열을 일으키거나 쇼핑몰을 위기에 빠뜨리기도 하므로 직원 채용에는 신중을 기해야 한다.

 

10. 기회가 오면 과감하게 투자해라
쇼핑몰 운영자들이 가장 실수하는 점이 기회가 왔을 때 주춤하여 대형 쇼핑몰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곤 한다. 구매자가 늘어나거나 상품에 대한 반응을 항상 살펴서 투자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해야 한다.

 

한편, 블랙코어는 마케팅 연구소를 설립하여 오프라인 컨설팅, 강연 활동을 통해 대형 쇼핑몰로 성장할 수 있는 노하우를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IT제품, 의류, 패션잡화, 화장품, 생활용품 등 다양한 인터넷 쇼핑몰의 매출 상승을 돕고 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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