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버전스 디바이스 기기를 전문으로 제조·유통하고 있는 주식회사 비스비(VISVI, 대표 이상옥, visvi.co.kr)가 터치 방식의 컨트롤을 비롯하여 한글 음성 안내 멘트 및 APT-X로 뛰어난 음질을 제공하는 블루투스 4.0 방식의 터치 무선 스테레오 헤드폰 '비스비 팝스터치'(VISVI pops touch)를 출시한다.
비스비 팝스터치는 네이밍이 의미하는 것과 같이 모든 조작이 터치 방식으로 이뤄지고 동시에 고감도의 송/수신용 마이크를 통해 음성통화도 가능한 블루투스 4.0 기반 신세대 감각의 스테레오 헤드폰이다.
▲ 사진 제공 : 비스비
내장된 터치패널 컨트롤러를 이용해 터치 한 번만으로 음악 재생부터 다음곡/이전곡, 볼륨 업/다운도 빠르게 이뤄지며, 모든 조작과정이 사용자에게 한글 음성 멘트로 안내되어 초보 사용자도 동작 상황을 빠르게 파악하고 쉽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전력 효율이 향상된 최신 무선 규격인 블루투스 4.0 기술이 도입된 것도 장점이다. 기존 블루투스 3.0 방식과 비교했을 경우 전력소모량이 약 두 배 향상되어 한 번 충전만으로 연속통화 20시간, 연속재생 13시간, 통화대기는 최대 14일(350시간)의 긴 사용시간을 보장한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특히, 음질향상 기술인 aptX 가 적용돼 무선으로도 CD음질 수준의 고음질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동시에 핸드프리 통화에 유용한 노이즈캔슬링(주변 소음의 약 90%를 자체적으로 필터링) 기능을 내장해 차별화된 통화품질을 보장한다. 아울러 40mm 규격의 마일러 스피커를 도입해 저음이 풍부하게 구현되도록 설계했다.
사용 중인 스마트폰이 아이폰시리, 삼성 S보이스, LG Q보이스 가운데 한 가지를 지원할 경우 별도의 버튼 조작 없이도 음성만으로 기능을 활성화 시킬 수 있다.
휴대가 편리한 접이식디자인을 채용해 파우치에 넣어 손쉽게 보관 및 이동을 할 수 있으며, 제품의 표면은 고광택 처리를, 안쪽은 따뜻한 느낌의 색상으로 대비를 줘 패션 아이템으로도 손색없게 완성했다.
안정성도 꼼꼼하게 챙겼다. 배터리 전원차단과 과열방지 회로를 내장해 과열 및 과전류에 인한 오동작을 미연에 방지했으며, 과열방지 리튬이온 배터리를 사용해 내구성을 확보했다. 동시에 삼성화재 보험의 2억 원 생산물 배상 책임보험에 가입해 믿고 사용할 수 있다고.
비스비 팝스터치는 옐로우&블랙, 스카이블루&화이트, 라임&화이트, 그레이&블랙 등 총 4가지 색상 라인업을 갖췄으며, 가격은 6만 3천 원 이다. 더불어 비스비 팝스터치는 오는 7월 24~26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4회 IT액세서리 주변기기전 2014(KITAS - 키타스 2014)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주)비스비(VISVI) 관계자는 "터치방식으로 조작이 이뤄지고, 한글 음성으로 동작을 안내하는 제품이다"라며, "비스비(VISVI) 팝스터치(pops touch)를 통해 차별화된 블루투스 4.0 스테레오 헤드폰 시대를 활짤 열 것이다"라고 전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상황은 비스비 카페(cafe.naver.com/visvi) 및 비스비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VISVI)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비스비는 오는 7월 20일까지 비스비 대학생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비스비에서 출시하는 모든 제품을 가장 먼저 체험할 수 있다. 동시에 오프라인 행사에 초대받을 수 있으며, 활동 종료 후에는 수료증이 제공된다. 대학생 서포터즈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비스비 카페(cafe.naver.com/visvi)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