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대표이사 강동환, www.canon-ci.co.kr)이 7월 18일(금)부터 19일(토)까지 1박 2일 동안 강원도 영월군에서 '2014 동강국제사진제 캐논 워크숍'을 진행한다.
이번 워크숍은 캐논코리아 홈페이지 RED 등급 회원 40명을 대상으로 강원도 영월의 대표 사진제인 동강국제사진제의 작품을 관람 하면서 다양한 사진 촬영 기법을 배우고 영월 명소들을 직접 여행하며 사진촬영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고.
1박 2일로 진행되는 이번 출사 프로그램은 제13회 동강국제사진제를 방문해 전문 사진 작가들의 작품 관람과 세미나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며, 영월 곳곳을 여행하며 사진 촬영 시간도 가질 계획이다.
먼저, 첫째 날에는 동강의 한반도 지형을 트레킹하면서 사진촬영을 진행 한 후 조선시대 단종 임금의 유배지인 청령포에서 풍경사진 촬영 기법을 익히며 산림욕을 즐길 예정이다.
또, 영월 시내에 위치한 사진박물관 옥상에서 일몰 촬영 시간도 갖는다. 이후 별마로 천문대로 이동해 별자리를 관측하는 시간을 갖고 이어서 별자리 및 야경을 촬영 할 예정이다. 캐논은 이 시간에 별 사진 촬영 시 장노출을 통한 별 괘적 촬영 팁을 소개한다.
이튿날에는 선돌 아침 산책을 시작으로 '제13회 동강 국제 사진제'가 열리고 있는 동강사진 박물관에 방문해 작품 사진을 관람한다. 워크숍 참가자들은 해당 사진제에서 구본창 작가, 송수정 큐레이터와 함께하는 사진 워크숍을 끝으로 일정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해당 출사 프로그램의 참가자는 오는 7월 15일(화)까지 캐논코리아 홈페이지 RED 등급 회원을 대상으로 선착순으로 모집할 예정이며, 참가비는 10만 원 이다. 참여 관련 보다 자세한 사항은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공식 홈페이지(www.canon-ci.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손숙희 부장은 "이번 출사 워크숍이 잠시나마 무더위를 잊고 사진과 함께 아름다운 자연을 만끽하는 소중한 추억을 만드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캐논은 다채로운 주제의 출사여행 프로그램을 마련해 고객들이 바쁜 일상 속에서도 여유롭고 즐거운 사진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이진성 기자 mount@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