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례1) 회사원 정연우(28)씨는 몇 달 전 일본으로 4박 5일 여행을 다녀온 뒤, "스마트폰으로 구글맵, 인터넷 검색 등을 하다 보니 배터리 잔량이 얼마 남지 않아 전원이 꺼질까봐 상당히 애를 먹었다"며, "다음 여름 휴가 때는 이런 곤란한 상황을 겪지 않기 위해 내장형 배터리 케이스나 배터리 팩과 같은 충전 제품을 꼭 챙겨 다녀야겠다"고 말했다.
사례2) 회사원 이가예(29)씨는 얼마 전 아이패드 미니용 키보드를 구입했다. 여행을 다니며 사진을 찍고, 찍은 사진을 바로 자신의 SNS 계정에 업로드 하는데, 아이패드만으로는 사진과 장문의 글을 함께 올리는데 불편함이 있었기 때문이다. 이씨는 "이번에는 휴가 가기 전에 미리 키보드 제품을 구입해서 아이패드를 노트북처럼 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 돼 7월 말에 떠날 휴가가 벌써 기대된다"고 말했다.
예년보다 일찍 찾아온 무더위에 이른 휴가를 즐기는 이들이 늘었다. 이 때 스마트한 바캉스를 즐기기 위해서는 휴가를 가기 전 반드시 챙겨야 할 아이템들이 있다.
휴가를 떠나는 자동차 안에서 스마트 기기를 더욱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차량용 액세서리와 휴가지에서 태블릿 PC로 급한 업무를 처리해야 하는 직장인이나 SNS에 자주 포스팅을 하는 사람들의 필수 아이템인 블루투스 키보드, 스마트 기기의 배터리 걱정을 덜어주는 휴대용 배터리 팩, 배터리 케이스는 물론 스마트 기기의 안전을 위한 암밴드는 아웃도어 활동 시 준비해야 할 IT 액세서리이다.
또 휴가지에서 가족 또는 연인과 함께 영화를 감상할 수 있게 해주는 휴대용 프로젝터, 야외에서 좋은 음질로 음악 감상이 가능한 스피커, 추억을 남길 수 있는 방수용 카메라, 캠코더 등도 역시 함께 준비하면 더욱 알차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이처럼 IT기기나 IT 액세서리 제품은 여름휴가에 반드시 필요할 뿐만 아니라 일상 생활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 유용하다. 그렇다면 휴가를 떠나기 전 준비 해야 할 스마트한 아이템들은 뭐가 있는지 자세히 한 번 살펴보자.
▲ 벨킨 아이패드 에어 전용 QODE 얼티밋(Ultimate) 키보드 케이스
▲ 벨킨 아이패드 미니 전용 QODE FastFit 키보드 케이스
▲ 벨킨 아이패드 미니 전용 포터블 키보드 케이스 핑크
▲ 벨킨 QODE 포터블 키보드 케이스
휴가지에서 태블릿 PC로 중요한 업무를 급하게 처리해야 하는 바쁜 직장인이나 휴가지의 풍경, 음식 등을 찍고 찍은 사진을 바로 자신의 SNS에 업로드 하는 블로거라면 키보드는 꼭 준비해야 할 아이템이다.
아이패드를 사용하고 있다면 ▲벨킨 아이패드 전용 키보드 케이스 라인업을 추천한다. 벨킨 아이패드 전용 키보드 케이스는 아이패드의 스마트한 활용을 돕는 다양한 기능과 스타일리시한 디자인, 높은 휴대성을 갖췄으며, 초슬림, 초경량의 제품으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휴대성을 제공하며 직관적이고 스마트한 기술,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을 담은 프리미엄 키보드이다. 아이패드 에어용 벨킨 QODE Ultimate 키보드 케이스를 비롯하여 아이패드 에어용 QODE 씬 타입(Thin Type) 키보드 케이스, 아이패드 미니 레티나를 위한 QODE FastFit 키보드 케이스, 포터블 키보드 케이스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격은 8만 원 대에서 16만 원 대이다.
▲ 벨킨 QODE 포터블 키보드 케이스
7, 8형 안드로이드 태블릿 PC 사용자라면 ▲벨킨 QODE 포터블 키보드 케이스가 좋다. 벨킨 QODE 포터블 키보드 케이스는 그 동안 전용 키보드가 없어 문서 작업 및 컨텐츠 생산성에 어려움을 겪었던 안드로이드 태블릿 PC 사용자의 니즈와 기기 사용 패턴,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하여 출시된 제품으로 사용자들의 스마트한 태블릿 PC 활용을 돕는 다양한 기능과 스타일리시한 디자인, 높은 휴대성을 갖췄다. 가격은 89,000 원 이다.
▲ 벨킨 아이폰 5 전용 차량용 충전+내비게이션 마운트
친구들과 함께 떠나는 설레는 휴가, 초행길이 걱정돼 차량에 스마트폰을 거치하여 네비게이션 기능을 사용할 계획이라면 ▲벨킨 아이폰 5/5s/5c용 차량용 충전 + 내비게이션 마운트가 좋다. 아이폰 5/5s/5c용 차량용 충전 + 내비게이션 마운트는 아이폰 5/5s/5c를 간편하게 거치하여 편안하게 볼 수 있도록 돕는 거치대로 미끄럼 방지 패드와 기기를 단단하게 고정해주는 브라켓이 장착되어 있어 기기를 안정적으로 거치할 수 있다. 기기 장착 시 내장된 라이트닝 커넥터로 충전이 가능하여 배터리 걱정 없이 배터리 소모가 큰 내비게이션, 뮤직 플레이 기능 등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거치 방식이 편리할 뿐만 아니라 좌우 180도까지 회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자가 원하는 각도로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아이폰 5s 외에 아이폰 5, 아이폰 5c, 아이팟 터치 5세대와 호환 가능하며 가격은 59,800 원 이다.
▲ 벨킨 유니버셜 가정용/차량용 충전기 + 마이크로 USB 충전 싱크 케이블
▲ 벨킨 Boost Up 가정용/차량용 충전기
스마트 기기를 손에서 떼어 놓지 못하는 사용자라면 휴가지에서 휴대용 배터리 팩 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을 것이다. 휴가를 떠나기 전, 달리는 자동차 안이나 휴가지에서 유용한 ▲벨킨 차량용, 가정용 충전기를 빠뜨리지 않았는지 확인해보자. 아이폰 5/5s, 아이패드 에어, 아이패드 미니 레티나 등 애플 스마트 기기를 빠르고 간편하게 충전하고 싶다면 벨킨 차량용 충전기를 준비하자. 차량용 시거잭에 딱 맞는 차량용 충전기로 배터리 소모가 많은 아이폰 5와 아이폰 5s, 아이폰 5c 및 아이패드 미니를 고속으로 충전해준다. 또한 엄격한 품질 보증 테스트를 통과한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이며 기기 보호를 위한 과전압 방지 기능을 갖추고 있어 더욱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동하는 차량 안에서는 물론 휴가지에서도 기기를 스마트하게 충전할 수 있는 벨킨 가정용 충전기 역시 함께 준비하면 좋은 아이템이다. 애플 전용 충전기와 갤럭시 전용 충전기가 따로 있으니 본인이 사용하는 스마트 기기에 맞춰 선택하면 된다. 가격은 2만 원 에서 4만 원 대이다.
▲ 벨킨 에어캐스트 오토
바캉스 시즌, 가족과 함께 휴가지로 떠나는 자동차 안 끔찍한 교통체증에 갇혀 지쳐버린 몸과 마음을 스마트 기기에 담긴 신나는 음악을 들으면서 스트레스를 확 날리고 싶을 때 ▲벨킨 에어캐스트 오토는 빠져서는 안 될 아이템이다. 차량용 블루투스 키트로 음악 또는 인터넷 라디오 등의 오디오 파일도 무선으로 카 스테레오와 연동되어 편안하게 음악을 감상할 수 있으며 차 안에서 태블릿 PC로 영화를 감상할 때 사운드가 차량 내 울려 퍼져 마치 영화관에 있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블루투스가 지원돼 스마트폰과 연결 시 핸즈 프리 방식으로 자유롭게 통화할 수 있다. 아이폰5/5S, 갤럭시 S5, LG G3, 아이패드 등 블루투스가 지원되는 모든 제품에 사용할 수 있으며 충전도 가능하다. 가격은 99,000 원 이다.
▲ 벨킨 파워 팩
여름 휴가로 떠난 여행지에서 스마트폰을 이용해 길을 찾거나 인터넷 검색으로 주변 맛집을 찾는 이용자들이라면 한번쯤 빨리 닳는 배터리 때문에 난감했던 적이 있을 것이다. 휴가지에서 배터리 걱정 없이 스마트 기기를 마음껏 사용하고 싶다면 ▲벨킨 파워 팩에 주목하자. 고급스럽고 심플한 디자인에 컴팩트한 사이즈로 휴대성을 높인 벨킨 파워 팩은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스마트 기기를 충전할 수 있어 여행 갈 때 꼭 챙겨야 할 제품이다. 장치 충전 최대 용량은 4000mAh로 아이폰 5s와 아이폰 5c, 아이패드 미니는 물론 대부분의 스마트폰과 태블릿 PC 충전이 가능하다. 가격은 89,000 원 이다.
▲ 캐논 레이요 R4
친구, 연인 또는 가족과 함께 떠난 휴가지에서 영화관에 온 것 같은 색다른 기분을 느껴보고 싶다면 ▲캐논 레이요 R4가 좋다. 별도의 스크린이 없이도 벽면이나 텐트 등에 화면을 투영해 볼 수 있어 야외에서도 편리하게 영화를 감상할 수 있다. 126X71X20mm, 170g의 작고 가벼운 사이즈를 갖췄으며 기기 자체에 볼륨 컨트롤 키가 있어 볼륨 조절이 자유롭다. 내장 배터리를 탑재해 최대 150분까지 재생가능하며 충전 시간도 짧다. 이 외에 미니 삼각대를 기본으로 제공하며 스마트폰 전용 MHL 케이블도 함께 제공해 편리하게 스마트폰에 연결할 수 있다. 가격은 349,000 원 이다.
▲ 벨킨 갤럭시S5 전용 슬림핏 암밴드
▲ 벨킨 아이폰 5 전용 이지핏 암밴드
여름휴가를 캠핑장에서 보내거나, 휴가지에서 조깅, 사이클링, 등산 등 아웃도어 활동을 할 예정이라면 ▲벨킨 암밴드를 준비하자. 캠핑장에서 텐트를 치고 캠핑 장비를 준비할 때나 아웃도어 활동 시 스마트폰을 손에 들고 있거나 가방에 자주 넣었다 꺼내면 불편할 뿐만 아니라 떨어트릴 위험도 있다. 벨킨 암밴드는 이런 불편함을 덜 수 있으며 패셔너블한 디자인과 화사한 컬러는 착용하는 것만으로도 패션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스타일리시한 아이템이다. 스마트 기기에 완벽하게 피팅되는 슬림한 디자인의 스포츠 전용 벨킨 암밴드는 기기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핸즈프리로 편리하게 음악 감상 및 통화를 할 수 있다. 또 신축성이 뛰어나고, 가벼워 사용하기 편리하다. 갤럭시 S5용, 아이폰 5/5s/5c용이 있으며 가격은 3만 원 대이다.
▲ 피나소닉 웨어러블 액션캠 HX-A100
바다, 계곡으로 바캉스를 떠나 레포츠를 즐길 계획을 세우고 있다면, ▲파나소닉 웨어러블 캠코더 HX-A100을 추천한다. 파나소닉 웨어러블 캠코더 HX-A100은 간편하고 세련되게 착용할 수 있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이어훅과 암밴드를 사용하여 본체를 팔에 착용하고 렌즈를 귀에 건 채 핸즈프리로 내가 바라보는 시선에서 리얼한 영상을 촬영할 수 있어 야외활동의 즐거움을 배가시켜준다. 1.5m 생활방수와 JIS 보호 등급 IP5X 상당의 방진성능, 흔들림을 방지하는 손떨림 방지 기능과 자동으로 수평을 맞춰주는 수평 레벨 촬영 기능을 탑재하여 물놀이, 스노우보드, 등산, 자전거 등 아웃도어 스포츠용으로 적합하다. 컬러는 블랙과 오렌지 두 가지 이며, 가격은 399,000 원 이다.
▲ 소니 블루투스 스피커 SRS-X3
여행을 떠나 신나는 음악을 감상하며 즐거운 분위기를 만끽하고 싶거나 자신이 원하는 음악을 좋은 사운드로 감상하고 싶다면 ▲소니 블루투스 스피커 SRS-X3를 사용하자. 어떠한 장소에서도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도록 약 850g(내장배터리 포함)의 가벼운 무게와 콤팩트한 사이즈로 설계 되었으며, 클리어 오디오 플러스기술을 적용해 완성도 높은 사운드를 즐길 수 있게 해준다. 블루투스로 스마트폰, 태블릿 등 다양한 기기와 무선으로 연결하여 음악감상은 물론 핸즈프리 통화까지 가능하다. 또 NFC 기능을 통해 스마트기기와 원터치로 블루투스 페어링이 가능해 더욱 쉽고 간편하게 음악을 들을 수 있어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언제 어디에서나 음악감상을 할 수 있다. 컬러는 블랙, 레드, 화이트 세 가지 이며, 가격은 199,000 원 이다.
▲ 벨킨 아이폰 5 전용 그립 파워 배터리 케이스
스마트폰으로 휴가지의 아름다운 자연환경, 인물, 음식 등을 찍어 바로 SNS에 업로드를 하다보면 빠르게 닳는 배터리가 항상 걱정이다. 이때, ▲벨킨 그립 파워 배터리 케이스를 함께 준비하면 걱정이 없다. 벨킨 그립 파워 배터리 케이스는 강력한 2000mAh 용량의 배터리가 장착되어 있어 아이폰 5/5s의 배터리 수명을 2배로 연장해 주기 때문에 충전기나 배터리 팩을 별도로 휴대하지 않아도 장시간 배터리 걱정 없이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세련된 그립 범퍼 디자인은 아이폰 5/5s가 손에서 미끄러지는 것을 방지해 주며 충격 흡수 소재로 되어 있어 아웃도어 활동 중 기기를 떨어뜨리거나 부딪히더라도 충격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해 준다. 가격은 119,000 원 이다.
▲ 올림푸스 TG-3
▲올림푸스 TG-3는 수중 15m 깊이에서의 완전 방수와 2.1m 높이에서의 충격방지, 영하 10℃에서도 작동하는 방한 기능을 갖췄다. F2.0의 밝은 렌즈는 전작보다 향상된 1600만 화소의 화상 처리 엔진과 결합하여 최상의 화질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야간 촬영이나 흐린 날씨에도 노이즈나 흔들림 없는 촬영이 가능하다. 최대 초점거리 100mm 4배 줌과 45배의 디지털 줌을 통해 접사 기능도 한층 강화됐다. 또 포커스 스태킹 모드를 사용하면 한 번에 8장의 사진을 촬영해 심도가 깊은 한 장의 사진으로 만들어준다. 촬영된 사진과 동영상은 내장된 와이파이 기능을 통해 간단하게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에 공유할 수 있다. 컬러는 블랙, 레드 두 가지이며 가격은 499,000 원 이다.
▲ LG전자 포켓포토
여행지의 추억을 즉석에서 인화해 휴대할 수 있는 초소형 모바일 포토프린터도 여름 휴가철을 맞아 필수 휴대용 IT 기기로 인기다. ▲LG전자 포켓포토는 안드로이드, iOS 운영체제를 탑재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에 있는 사진을 블루투스 또는 NFC(근거리 무선통신) 기술을 활용해 즉시 인화할 수 있는 모바일 포토 프린터다. 특히 '14년형 포켓포토'는 전작 대비 4mm 얇아진 20mm의 두께와 5형 스마트폰과 비슷한 크기로 휴대성을 한층 강화한 제품이다. 슬림해진 크기에도, 배터리 수명을 더욱 강화해 완전 충전 시 30매까지 인화 가능하다. 313×600 dpi를 지원해 해상도도 개선했다. 컬러는 핑크, 화이트, 옐로우 세 가지이며, 가격은 149,000 원 이다.
▲ 새로텍 에어스토어 WF-ABU2
해외 여행 시 의도치 않은 데이터 사용으로 인한 로밍 요금 폭탄을 사전에 방지려면 ▲새로텍 에어스토어 WF-ABU2가 좋다. 새로텍 에어스토어 WF-ABU2는 와이파이 무선 인터넷 공유기ㆍ중계기, 와이파이 무선 외장하드, 대용량 보조 배터리의 3가지 기능을 담은 휴대용 디지털 컨버전스 제품으로 유선 인터넷만 제공되는 장소에서 와이파이존을 간편하게 만들어줄 뿐만 아니라, 와이파이 중계기로 사용할 수 있는 와이파이 무선 인터넷 공유기/중계기, USB 외장하드는 물론 USB 메모리, 디지털카메라, 플래시메모리 카드 등의 USB 저장장치를 인식하여 동영상, 음악, 사진, 각종 문서 등 다양한 자료들을 저장, 공유할 수 있는 무선 외장저장장치,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충전할 수 있는 5200mAh의 대용량 보조배터리가 하나로 결합된 다재다능한 제품이다. 가격은 79,000 원 이다.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