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의 작고 가벼운 DSLR 카메라 EOS D100의 인기가 거세다.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대표이사 강동환, www.canon-ci.co.kr)이 자사의 세계 최소·최경량 DSLR 카메라 'EOS 100D'가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DSLR 카메라, 미러리스 카메라, 컴팩트 카메라를 모두 합친 국내 디지털 카메라 시장에서 5개월 연속 판매량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시장조사기관 GfK 발표 자료에 따르면, EOS 100D는 2014년 1월부터 5월까지 국내 디지털 카메라 시장에서 카메라 전체 판매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또한, 2013년 4월 출시 이후 올해 5월까지 약 1년 간 판매 된 전체 디지털 카메라 시장에서도 누적 최다 판매 DSLR 카메라로 이름을 올렸다.
EOS 100D의 첫 판매를 시작한 홈쇼핑 론칭 방송에서 준비된 수량 1,100대가 70분 만에 모두 팔렸으며, 작년 한 해 총 7회에 걸쳐 홈쇼핑 완판 기록을 세우며 높은 인기를 구가했다. 캐논은 이러한 흥행 돌풍이 올 상반기까지 계속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캐논은 EOS 100D의 국내 디지털 카메라 전체 판매 1위 달성을 기념해 공식 페이스북에서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7월 6일까지 공식 페이스북 이벤트 게시글에 퀴즈 정답을 댓글로 남기고 친구들을 초대하면 추첨을 통해 EOS 100D 화이트 더블렌즈 KIT(1명)등 총 106명에게 경품을 증정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캐논코리아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canonkoreacamera)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손숙희 부장은 "이번 EOS 100D의 흥행 돌풍은 DSLR 카메라의 고화질 성능은 물론 휴대성까지 겸비해 젊은 소비자층에게 더 매력적으로 다가간 것 같다"며, "캐논은 앞으로도 광학 이미징 기술 선도 기업답게 사진영상산업의 발전과 사진문화 대중화를 이끌어 가는데 필요한 새로운 시도를 통해 고객들의 관심과 사랑에 보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EOS 100D은 캐논 DSLR 카메라 새로운 라인업으로 세계 최소·최경량 DSLR 카메라(APS-C 타입 이미지 센서를 탑재한 DSLR 카메라 중)다. EOS 100D의 바디 무게는 약 370g(배터리와 메모리 장착 시 약 407g)에 불과하고, 스마트폰처럼 한 손에 쏙 들어와 'DSLR은 크고, 무겁다'는 편견에서 벗어난 더욱 진화한 DSLR 카메라다.
또한, 2013년 11월 EOS 100D 화이트 버전을 출시해 DSLR 카메라는 무겁고 투박하다는 고정관념을 깨트리고 화이트 색상의 DSLR 카메라로 많은 여성 카메라 사용자들로부터 지지를 받아왔다. 또한, DSLR의 기능은 그대로 사용하면서 동시에 개성 있는 패션 아이템으로도 활용이 가능해 소비자들이 성능과 디자인 모두에 만족하는 제품으로 사랑 받고 있다. 올해 4월에는 'EOS 100D 화이트 더블렌즈 KIT'를 출시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이진성 기자 mount@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