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대표이사 강동환, www.canon-ci.co.kr)은 1989년 첫 선을 보인 렌즈교환식 카메라 EOS 시리즈의 플래그십 모델 'EOS-1 시리즈'가 출시 25주년을 맞이했다고 밝혔다.
캐논은 1989년 최상급 전문가용 SLR 모델인 'EOS-1'을 출시하며, 고화질 사진을 추구하는 전문 사진가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았다. 또, 캐논은 EOS-1을 출시하면서 최상급 전문가용 모델을 'EOS-1 시리즈'로 제품 라인업을 분류했다.
▲ 캐논 EOS-1D X
최적의 자동화 성능을 추구하는 EOS의 컨셉을 반영한 EOS-1은 혁신적인 기술과 업계를 선도하는 성능은 물론 높은 내구성과 견고성 그리고 카메라 신뢰성까지 두루 갖춘 모델이었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1994년, 캐논은 오토포커싱 성능을 향상시킨 'EOS-1N'을 출시하며, 전문 사진가들의 최상급 카메라에 대한 만족도를 한층 더 높였다. EOS-1N은 피사체의 움직임을 포착할 때 빠르게 초점을 맞출 수 있도록 AF 포인트 수를 늘려 AF 성능을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캐논은 2000년에는 한 단계 진화한 'EOS-1V' 모델을 선보였다. EOS-1V는 피사체를 빠르게 포착할 수 있는 45 포인트 고밀도 AF 기능이 탑재됐으며, 초당 약 9매의 연속 촬영이 가능하다. 이렇게 캐논은 시대의 흐름 속에서 전문 사진가들에게 만족감을 선사하고자 고안한 플래그십 SLR 카메라 모델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여왔다.
2001년 본격적인 디지털 시대로 접어들면서 캐논은 첫 번째 플그래십 전문가용 DSLR 카메라 'EOS-1D'를 선보였다. 이듬해에 35mm 풀 프레임 이미지 센서를 탑재한 'EOS-1Ds'를 시장에 선보이며 DSLR 카메라 흥행을 이어갔다.
▲ 캐논 EOS-1D C
특히, 캐논은 향상된 이미지 품질과 촬영 성능에 초점을 맞춘 지속적인 기술 개발을 통해 플래그십 전문가용 DSLR 카메라 라인업을 강화해 가고 있다.
2012년, 캐논은 가장 최신 모델이자 EOS-1 시리즈의 13번 째 모델인 'EOS-1D X'를 선보이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EOS-1D X는 미디어와 스포츠 분야는 물론 광고 및 작품 분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는 전문 사진가들로부터 극찬을 받았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현재 EOS-1 시리즈는 4K 동영상 촬영이 가능한 EOS-1D C 모델을 포함해 총 14개 모델로 라인업이 구성되어 있다.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강동환 사장은 "EOS-1 시리즈는 지난 25년간 카메라가 보여줄 수 있는 최고의 화질과 속도를 모두 담아낸 꿈의 플래그십 카메라다"며, "앞으로도 캐논은 업계 1위의 광학 기술력을 바탕으로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혁신적인 플래그십 모델을 선보여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이진성 기자 mount@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