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푸스홀, 아야프 앙상블 콘서트 작곡가 신만식 공연 개최

2014.06.09 디지털이미징 편집.취재팀 기자 :

올림푸스한국(www.olympus.co.kr)이 한국문화예술위원회(ARKO)와의 협업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 중인 아야프 앙상블 콘서트 시리즈의 열 번째 공연이 작곡가 신만식의 '소통'이라는 주제로 오는 6월 12일 삼성동 올림푸스홀에서 개최한다.

 

아야프 앙상블(AYAF ENSEMBLE)은 젊은 예술가를 발굴하고 이들을 세계적 수준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추진하는 아야프(ARKO Young Art Frontier) 프로젝트 중 음악분야 선정자들이 자체적으로 결성한 젊음 음악가 그룹이다.

 


▲ 신만식 작곡가

 

세상을 바라보는 예술가들의 시선을 주제로 펼쳐지고 있는 이번 시리즈에서 신만식은 '소통'을 주제로 정했다. 현대 사회의 큰 화두이자 현대 음악에서도 중요한 '소통'이 부재한 현실에 대한 날카로운 시선을 보여줄 예정이다. 특히 '피아노 소나타'(Piano Sonata, 2013)와 '바이올린 독주를 위한 카프리치오'(Capriccio for Violin Solo, 2014), '피아노 모음곡'(Piano Suit, 2013/2014)는 이날 무대에서 세계 초연된다. 총 4곡의 연주를 위해 아야프 앙상블 멤버인 첼리스트 김시내, 피아니스트 김정은, 박종화, 최영미 그리고 바이올리니스트 서진희가 함께 무대에 오른다.

 

작곡가 신만식은 국내외를 오가며 활발히 자신의 창작품을 발표하고 있는 작곡가로 현재 아야프 앙상블의 리더를 맡고 있다.

 

 

또한 올림푸스홀 앞에 위치한 전시공간 갤러리 펜(PEN)에서는 이번 공연과 연장선상에서 사진작가 이승재의 사진전 '군망무상'(群盲撫像)이 12일부터 오는 28일까지 진행된다. 사물을 좁은 소견으로 잘못 판단함을 뜻하는 사자성어 '군맹무상'에서 착안한 것으로, 우리 주위의 흔한 일상을 각자의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보고 서로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한다.

 

올림푸스한국 문화사업팀 고화진 팀장은 "작곡가와 연주자, 사진작가가 함께 만드는 이번 공연과 전시를 통해, 젊은 아티스트들의 신선한 에너지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아티스트와 관객이 자유롭게 소통하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신진 예술가들의 반란'이라는 주제로 2013년 9월부터 시작된 아야프 앙상블 콘서트 시리즈는 차세대 아티스트들의 리사이틀 및 실내악 공연으로 구성되며, 2014년 10월까지 매월 1회 올림푸스홀에서 개최된다. 리코더 김수진, 작곡가 박경훈·김범기·신만식, 콘트라베이스 이동혁, 클라리넷 선우지현, 피아노 박종화·최영미·김정은, 바이올린 서진희, 첼로 김시내, 바순 이지현, 바리톤 최강지가 공연에 참여한다.

 

 

더불어 아야프 앙상블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예술나무' 운동과 연계하여 공연 수익금의 일부를 문화소외계층에게 환원하여 또 하나의 '나눔'을 실천할 예정이다. 모두가 문화예술의 후원자가 될 수 있는 기부문화를 정착하고, 후원을 받은 예술가들은 다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기부문화의 선순환을 통해 ‘나눔’과 ‘소통’의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티켓 가격은 전석 3만 3천 원 이며, 공연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올림푸스홀 웹사이트(www.olympushall.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진성 기자 mount@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동영상리뷰

HOT REVIEW

LASTEST REVIEW

NOTEFORUM
노트포럼 대표 김원영 사업자번호 : 635-02-00945 주소 : 서울시 용산구 효창원로 94, B1 등록번호 : 서울 아04916 제호 : 영테크
발행·편집인 : 김원영 등록 : 2018.01.09 발행 : 2018.01.09 청소년 보호 책임자 김원영 이메일 : master@noteforum.co.kr
2006-2024 NOTEFORUM. Co. All Rights Reserved.

02-711-2075

월-금 09:00-18:00 / 주말,공휴일 휴무
News 52 Review 3
2006-2024 NOTEFOR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