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푸스, 미국 ATA 건강·의료 기술 분야 파이널리스트 선정

2014.05.13 디지털이미징 편집.취재팀 기자 :

올림푸스는 자사의 외과 의료기기 '썬더비트'와 3D 복강경 '엔도아이 플렉스 3D'가 미국 '테크 아메리카 재단'이 주관하는 '2014 아메리칸 테크놀러지 어워드'(2014 American Technology Awards, ATA)에서 건강·의료 기술 분야 파이널리스트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아메리칸 테크놀러지 어워드는 미국 IT 업계의 전문가 및 기술산업 정보 제공 기관인 테크 아메리카 재단의 임원들이 IT 제품 및 서비스 중 뛰어난 제품을 선정하는 상이다. 고급 제조 기술, 통신 기술 등을 비롯한 총 15가지 기술 산업 분야의 100개 이상의 우수 후보 중 엄선된 40가지 제품만이 파이널리스트에 올랐다.

 

이 파이널리스트 제품들은 오는 5월 20일 미국 워싱턴 DC에서 진행되는 쇼케이스 겸 시상식을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 올림푸스 썬더비트 (THUNDERBEAT)

 

이번에 건강·의료 기술 분야의 파이널리스트로 선정된 올림푸스의 두 가지 제품은 모두 외과 시장에서 세계 유일의 혁신 기술을 담고 있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썬더비트'(THUNDERBEAT)는 고주파 전류를 이용해 조직을 예리하게 절단하는 기존의 '전기 메스'와 초음파를 이용해 혈액을 응고시키면서 환부를 절개하는 '절개응고장치'를 하나로 통합한 세계 최초의 에너지 통합 수술 기구다. 조직을 빠르게 절단하는 동시에 즉각적인 조직 응고와 혈관 봉합이 가능하기 때문에 수술 시간과 출혈량을 획기적으로 줄여주는 제품이다.

 

3D 복강경 '엔도아이 플렉스 3D'(ENDOEYE FLEX 3D)는 복강경 수술 시 보다 사실적으로 입체감을 구현해주는 복강경이미징 시스템이다. 세계 최초로 상·하·좌·우 네 방향으로 최대 100도까지 구부러져 장기 속을 더욱 선명하고 세밀하게 들여다 볼 수 있다. 이를 통해 수술의 정밀도를 향상시키고 보다 신속하게 수술을 진행할 수 있다고.

 


▲ 올림푸스 엔도아이 플렉스 3D (ENDOEYE FLEX 3D)

 

테크 아메리카 재단의 숀 오스본 회장은 "아메리칸 테크놀러지 어워드 후보들의 기술력이 매해 향상되고 있다”며, “최종 후보들의 놀라운 기술 혁신과 진보는 미국 산업의 기술력을 증명해주는 것"이라고 전했다.

 

올림푸스한국 의료사업본부 타마이 타케시 본부장은 "전세계 소화기 내과 분야의 기술을 선도해 온 올림푸스의 기술력이 외과 분야에서도 인정 받고 있다"며, "ATA 파이널리스트로 선정된 두 제품은 의사와 환자들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한 결과로, 이를 통해 최소 침습 치료에 공헌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진성 기자 mount@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동영상리뷰

HOT REVIEW

LASTEST REVIEW

NOTEFORUM
노트포럼 대표 김원영 사업자번호 : 635-02-00945 주소 : 서울시 용산구 효창원로 94, B1 등록번호 : 서울 아04916 제호 : 영테크
발행·편집인 : 김원영 등록 : 2018.01.09 발행 : 2018.01.09 청소년 보호 책임자 김원영 이메일 : master@noteforum.co.kr
2006-2024 NOTEFORUM. Co. All Rights Reserved.

02-711-2075

월-금 09:00-18:00 / 주말,공휴일 휴무
News 52 Review 3
2006-2024 NOTEFOR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