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내 휴대폰 분실 NO…앱코, 교실용 휴대폰 보관함 ‘폰뱅크’ 출시

2014.04.15 스마트패드·폰 편집.취재팀 기자 :

IT제조/유통 전문기업 ㈜앱코(대표 이태화, www.abko.co.kr)는 초·중·고등학교 등에서 휴대폰 분실 걱정 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휴대폰 보관함 '폰뱅크'를 본격 출시한다고 밝혔다.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이 수업 중에도 휴대폰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지면서 면학분위기가 흐려지자 담임교사들은 학생들의 휴대폰을 수거해 보관하다가 분실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교사가 도난 당한 휴대폰 기기 값을 직접 변상해야 하는 책임을 떠안게 되면서, 안전한 보관장소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되었다.

 


▲ 앱코가 출시한 휴대폰 보관함 '폰뱅크'

 

이러한 고충을 해결하기 위해 ㈜앱코는 학교, 학생, 교사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초중등 교실용 휴대폰 보관함을 개발 필드테스트를 거쳐 최신형 '폰뱅크'를 선보였다. '폰뱅크'는 휴대폰을 36개까지 보관할 수 있으며 금고만큼 튼튼한 외관과 잠금장치를 지원해 도난 및 분실방지에 최적화 됐고 세련된 디자인을 제공해 주변환경과도 잘 어울린다.

 

서랍에 넣어서 보관하는 방식을 제공해 휴대폰에 흔히 발생할 수 있는 스크래치와 파손 방지에도 신경을 썼으며 서랍 사이즈가 넉넉해 휴대폰 이외의 개인용품도 보관이 가능하다. 아울러 보관함 하단 서랍에는 태블릿PC, 노트북 등 부피가 큰 고가의 기기도 보관 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 휴대폰 보관함 '폰뱅크' 밑부분에는 우레탄 이동식 바퀴가 장착돼 이동 시에도 편리하고, 고정시킬 수도 있다. 이외에도 성장기에 있는 학생들을 위해 친환경적으로 제작돼, 환경호르몬, 중금속 성분으로부터 안전하다.

 

 

제품타입은 전자키형(도어락+RF카드 잠금시스템)과 일반키형으로 출시되며 크기는 가로 45cm x 높이 125cm x 깊이 35cm며 본체 재질은 철판이 사용됐다. 색상은 그린(green), 블루(blue), 오랜지(Orange), 레드(red) 총 4가지를 지원하며 제품가격은 전자키형이 47만 3천 원, 일반키형이 42만 9천 원 이다. 학교장터(S2B교육기관 전자조달시스템)에 휴대폰 보관함 '폰뱅크'가 등록돼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앱코(www.abko.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앱코의 이태화 대표는 "휴대폰 보관함 '폰뱅크'는 수업방해 1위로 떠오른 휴대폰을 도난 걱정 없이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어 면학분위기 향상에 큰 도움을 줄 것이다"면서, "특히 초·중·고등학교는 물론 도서관, 독서실, 학원, 회의실, 세미나장 등에서도 필수품으로 자리를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동영상리뷰

HOT REVIEW

LASTEST REVIEW

NOTEFORUM
노트포럼 대표 김원영 사업자번호 : 635-02-00945 주소 : 서울시 용산구 효창원로 94, B1 등록번호 : 서울 아04916 제호 : 영테크
발행·편집인 : 김원영 등록 : 2018.01.09 발행 : 2018.01.09 청소년 보호 책임자 김원영 이메일 : master@noteforum.co.kr
2006-2024 NOTEFORUM. Co. All Rights Reserved.

02-711-2075

월-금 09:00-18:00 / 주말,공휴일 휴무
News 52 Review 3
2006-2024 NOTEFOR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