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 챗온(ChatON) 3.5 버전 업그레이드를 통해 더욱 향상된 기능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챗온 3.5 버전은 메신저 서비스 본연의 대화 기능에 집중해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챗온 3.5 버전 이용자들 간에 1:1 대화시 메시지 발신 취소 기능이 도입돼, 실수로 잘못 보냈거나 삭제하고 싶은 메시지를 회수할 수 있다. 상대방이 이미 읽은 메시지라도 대화방에서 삭제할 수 있으며, 대화방 내에서는 '발신 취소한 메시지입니다'라는 문구가 대신 표시된다.
또한, 대화 중 손쉽게 실시간 위치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인 '글림스'(Glympse)가 연동된다. 챗온 대화방에서 글림스로 경로를 공유하도록 선택하면 설정된 시간 동안 상대방에게 실시간으로 내 위치나 이동 경로를 전송할 수 있어, 필요시 선택적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 미디어솔루션센터 박재현 상무는 "사용자 편의성 증대를 위해 더 차별화된 메시징 기능 제공과 다양한 컨텐츠 수급에 주력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챗온은 안드로이드를 비롯해 iOS, 블랙베리, 윈도 등 다양한 운영체계의 스마트폰은 물론 피처폰, PC 웹 등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며, 하나의 삼성 계정으로 최대 5대의 기기에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이진성 기자 mount@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