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텍코리아(대표 김성표, www.zotackor.com)가 엔비디아 테그라 4 쿼드코어 프로세서 기반의 7형 태블릿 '테그라 노트 7'을 공식 론칭한다고 밝혔다.
IPS 광시야각 패널과 1280x800 의 해상도를 지원하는 테그라 노트 7은 320g의 적당한 무게감과 함께 한 손에 쏙 들어오는 디자인을 갖춘 7형 태블릿이다.
특히 테그라 노트 7은 테그라 4 쿼드코어 프로세서를 통해 3D 게이밍과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 뛰어난 퍼포먼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테그라 4 쿼드코어 프로세서에 추가 장착된 72개 코어의 지포스 GPU와 셀프 쉐도잉, HDR 라이팅, 실시간 물리 효과, 직물 시뮬레이션, 입자 효과 등 다양한 3D 게이밍 효과를 지원해 이전 모바일 기기에서는 경험하지 못했던 차별화된 게이밍 환경을 제공한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향상된 2세대 vSMP 기술과 배터리 절약 코어를 사용해 일반적인 작업 시 낮은 전력소모로 동작하는 점도 장점이다.
더불어 이러한 최적화된 3D 게임은 테그라존 앱을 통해 손쉽게 접할 수 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엔비디아 테그라존 앱을 다운받아 설치하면 엔비디아 특유의 광원효과, 그림자 효과 등 다양한 3D 효과가 적용된 고퀄리티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 4.2.2. 젤리빈으로 세팅되었지만, 무선 인터넷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할 경우 최신 버전인 안드로이드 4.4.2 킷캣까지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또한, 경쟁제품으로 비교되는 넥서스7 에서는 지원하지 않는 Micro SD카드를 최대 32GB까지 장착할 수 있어 고품질의 영상 등을 보는데 최적화된 제품이라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디스플레이 외에도 좌우로 배치된 스테레오 스피커와 하단에 배치된 베이스 리플렉스 포트를 통해 중저음 사운드를 강화해 기존 휴대용 기기와는 차별화된 사운드도 강점이다.
조텍코리아의 김성표 대표는 "테그라노트7을 국내에 론칭 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이미 일본 및 유럽에서는 조텍의 브랜드로 판매가 되고 있었으나 수급의 문제로 이제서야 선보일 수 있게 되었다"라며, "현재 판매되고 있는 일체형PC 인 ZBOX 를 포함해 앞으로 조텍코리아는 컴포넌트 외에도 다양한 IT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조텍은 테그라 노트 7 을 26만 5천 원에 옥션에서 단독 론칭하고 있으며, 선착순 100 명 에게는 AKG 고급 이어폰 등 10만 원 상당의 사은품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 조텍코리아 마케팅팀 맹솔지 사원이 모델로 등장하는 광고 영상 스틸 컷
한편, 조텍코리아는 자사 마케팅팀 맹솔지 사원을 모델로 앞세운 테그라 노트 7의 프로모션 영상을 곧 공개할 예정이다. 이 프로모션 영상은 유튜브를 비롯해 조텍코리아 페이스북(www.facebook.com/zotackorea)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