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및 콘텐츠 개발 벤처기업 수상에스티(대표 이성종)는 영어학습을 위한 유아용 앱세서리 제품 2종을 오는 20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수상에스티가 개발한 앱세서리는 4세에서 7세 유아의 영어교육을 위해 교육용 로봇 '모피펫(Moppy Pet)'과 자석카드 '탭앤톡(Tap&Talk)'이다. 앱세서리는 앱과 액세서리의 합성어로 스마트폰의 앱과 연결하여 특별한 서비스를 제공해 주는 제품군을 의미한다.
▲ 모피펫
'모피펫'은 특허기술(이동통신단말장치의 가상 로봇과 동기화되는 애완로봇, 출원번호 10-2012-0032921)로 개발된 교육용 로봇으로, 스마트폰 앱을 통해 실제 애완동물처럼 교감할 수 있는 강아지 로봇이다.
앱의 콘트롤러 조작으로 모피펫을 산책시킬 수 있고, 영어단어와 영어노래를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어 놀이를 통한 영어 학습이 가능하다. 지난 2013년 중소기업청이 주관한 'ECONOVATION 5th Fair 앱 창업 배틀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 팁앤톡
NFC기능을 활용한 영어단어 학습도구인 '탭앤톡'은 스마트 기기의 앱을 실행시킨 상태에서 10가지 종류의 자석카드에 접촉하면 해당 단어의 정보를 음성과 이미지로 알려주고 간단한 게임도 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 스마트 토이'이다.
모피펫과 탭앤톡 모두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활용 가능하며, 유아의 우뇌 활동을 자극시켜 재미와 학습효과를 모두 만족시켜 줄 것으로 회사측은 기대하고 있다.
한편, 수상에스티는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4 월드가전 브랜드쇼'를 통해 제품을 알리고 방문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모피펫 체험존'에서 유아가 모피펫을 조종하여 지정코스를 시간 내 완주하면 기프티콘을 증정 하고, 탭앤톡은 할인가에 판매한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0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