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북·사진인화 업체 퍼블로그(대표 송창훈)는 자사가 선보인 무료 사진 편집 애플리케이션 '퍼블로그'가 신규 인기 무료 앱 순위 1위에 오르며 인기몰이 중이라고 밝혔다.
지난 4일 출시 된 퍼블로그 앱은 스마트폰 속 사진을 꾸미고, 다중 사진 꼴라쥬(콜라주) 제작 서비스 제공으로 젊은 여성과 엄마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구글플레이 사진 카테고리에서 신규 무료 앱 부문 1위에 올랐다고.
퍼블로그 앱은 사진인화에 특화된 기능으로 카카오톡이나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에 최상의 색감과 업계 최고 수준의 해상도를 제공 한다. 이 외에도 레이아웃을 더욱 예쁘게 감싸주는 사진틀, 뽀샤시, 흑백 등 사진 효과, 캐릭터, 말풍선, 스탬프등 다양한 스티커 지원등을 통하여 독특하고 예쁜 사진 편집을 할 수 있게 해준다. 특히 한번에 2장부터 8장까지 사진을 묶어주는 꼴라쥬 편집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사진 위치를 센스 있게 배치해주는 레이아웃 기능으로 더욱 손쉽게 편집을 할 수 있다.
또한 24장, 40장의 사진을 한번에 묶어 글도 쓰고 촬영일도 넣어서 쉽고 간단하게 나만의 포토북을 만들 수 있다. 다양한 포토북 디자인 총 14종 제공으로 사진 편집과 포토북 꾸미기를 더욱 재미있게 해주는 등 어느 곳에서나 스마트폰과 퍼블로그앱을 통해 사진인화와 포토북을 만들 수 있다.
퍼블로그 송창훈 대표는 "퍼블로그 앱이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뿌듯하고 감사하다"며, "앞으로 꾸준히 무료 사진 편집 기능을 업데이트하여 스마트폰에서 바로 추억을 간직 할 수 있도록 서비스 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퍼블로그는 퍼블로그 앱 론칭을 기념하여 80% 파격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다. 더불어 구글 플레이에 이용 후기를 남기는 20명에게는 퍼블로그 포토북 2만 원 권 자유이용권을, 10명에게는 퍼블로그 포토액자 무료교환권을 증정하고 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