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푸스한국(www.olympus.co.kr)이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블로그산업협회가 주최한 '2014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IT 기업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사)한국블로그산업협회가 진행하는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는 기업 및 공공기관의 블로그를 대상으로 운영성과 및 활동성을 근거로 SNS 사용자 및 이해 관계자들의 투표를 통해 우수한 사례의 블로그를 선정, 수상하는 권위 있는 시상식이다.
올림푸스한국은 CSR 활동을 비롯해 기업 전반에 걸친 폭 넓고 우수한 콘텐츠를 통한 정보 전달성, 필진 제도 도입으로 인한 소비자와의 의사소통성, 여기에 모바일 환경을 고려한 접근성과 소셜 연동성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IT 기업 부문 대상으로 선정, 지난 2011년에 이어 두 번째 블로그 어워드 수상했다.
현재 올림푸스한국은 공식 블로그 'OLYMPUS BLOGraphy'(blog.olympus.co.kr)와 페이스북(www.facebook.com/olympuskorea) 등을 활발히 운영 중이며, 카메라와 관련한 풍성한 정보와 참신한 정보를 담은 콘텐츠로 이목을 끌고 있다.
▲ 올림푸스한국 공식 블로그 '올림푸스 블로그라피'(BLOGraphy)
한편, 올림푸스한국은 2009년부터 기업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소비자와의 활발한 소통을 이어왔으며, 특히 대표 유저 카페인 '라이프스케치'(cafe.naver.com/witholy)는 포털 네이버 카페 중 상위 0.1%를 선정하는 '네이버 대표 카페'로 2010년부터 2012년까지 3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또 지속적인 웹진 발행 및 트위터를 통해 실시간으로 신제품 발표회를 공개하는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소비자와 소통해왔다.
올림푸스한국 영상사업본부 이승원 본부장은 "소셜 마케팅이 소비자와의 소통을 위한 중요한 창구가 된 지금, 의사 소통성 측면에서 우수한 평가와 성과를 인정 받은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온라인 채널과 더불어 오프라인에서의 활동까지 유기적으로 잘 운영해 소비자들과의 교감과 소통을 더욱 활발히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진성 기자 mount@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