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하성민, www.sktelecom.com)은 롤(League of Legend·LoL) 모바일 중계 서비스 T LoL(티롤, fa.do/t5k)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50만 다운로드 돌파를 기념해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T LoL 서비스는 지난 1월 17일 출시와 함께 국내 플레이스토어 20위와 T스토어 3위 등 꾸준히 상위권을 기록하며 고객들의 큰 관심을 모았으며, 출시 50여일 만에 누적 다운로드 수 50만 건을 달성했다. 또한, 매달 약 20만 명이 방문하며 앱 순방문자수(UV)에서도 성장세를 보이는 등 롤 마스터즈 2014(이하 롤 마스터즈)의 유일한 모바일 독점 중계 서비스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SK텔레콤은 이러한 고객들의 높은 인기와 성원에 보답하고자 롤 마스터즈 경기 생중계 중 'T LoL 팀 응원하기' 이벤트를 5월 예정된 결승전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T LoL 앱을 모바일에 신규로 설치한 후 '응원하기' 페이지에 접속해 글을 남기면 이벤트에 자동 응모되며, 롤 마스터즈 리그가 진행되는 매 경기마다 SKT T1(이하 T1)팀 소속 프로게이머 페이커 선수가 직접 사용하는 Corsair 마우스를 추첨을 통해 매 경기마다 1명에게 제공한다. 더불어 경기 당일 중계 현장에서도 마우스와 세계 정상의 T1 프로게임단 소속 선수의 사인이 담긴 마우스패드를 증정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T LoL 앱이 기존의 TV 방송과 온라인 외 모바일에서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편리한 환경, 모바일에서 시청 가능한 HD 고화질 영상, 가입비 및 월 이용료가 없는 무료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e스포츠의 높아진 위상과 롤(LoL)의 높은 인기를 성공 요인으로 꼽았다.
한편, 3월 6일에는 롤 마스터즈 리그 공동 2위를 달리고 있는 삼성갤럭시와 나진 e엠파이어 두 팀의 맞대결로 치열한 승부가 예상돼 e스포츠 팬들의 관심이 더욱 고조되고 있다. 롤 마스터즈 리그는 매주 목요일 저녁 6시 30분, 일요일 오후 2시에 생중계된다.
SK텔레콤 T LoL 관계자는 "출시 이후 꾸준한 인기로 주목받고 있는 T LoL 서비스에 대한 고객 감사의 의 의미로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 고객들의 사랑과 관심에 보답할 수 있도록 편리한 롤 중계 서비스 환경을 제공하고 T LoL 고객들에게 보다 나은 헤택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