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코리아(대표 사카이 켄지, www.sony.co.kr)가 셀카 촬영 등 여성에게 특화된 미러리스 카메라 '알파 A5000'의 신규 광고 모델로 배우 송혜교를 발탁했다. 소니코리아는 3월 중순 온에어 예정인 A5000 TV 광고를 시작으로 송혜교와 함께 제품의 다양한 매력들을 대중들에게 어필한다는 계획이다.
송혜교가 모델로 활동할 A5000은 알파 A5000은 여성 사용자들의 호응에 힘입어 2013년에 가장 많이 판매된 소니의 미러리스 카메라 알파 NEX-3N의 후속 모델이다.
A5000은 셀카가 가능한 180도 회전 플립 LCD와 한 손으로 조작이 가능한 줌레버, 화사하고 잡티 없는 피부로 이미지를 자동 보정해주는 소프트 스킨 기능, 최적의 사진 구도를 카메라가 자동으로 제공하는 자동 프레이밍(Auto Object Framing) 기능 등 셀카 촬영과 인물 촬영에 특화된 다양한 인터페이스가 특징이다. 210g의 가벼운 무게도 장점이다.
여기에 보급기 최고 수준인 2,010만 화소의 DSLR과 동일한 대형 이미지 센서(APS-C)와 신형 이미지 프로세서 비온즈 엑스(BIONZ X)를 탑재하고, 스마트폰 및 태블릿 PC 등 모바일 기기에 원터치로 공유할 수 있는 NFC(Near Field Communications, 근거리무선통신) 기능까지 더했다.
소니코리아 관계자는 "한국의 톱 여배우로 독보적인 아름다움과 우아함을 갖춘 송혜교 씨의 이미지가 셀카 촬영에 최적화된 A5000의 특징과 부합해 광고 모델로 발탁했다"며, "송혜교 씨를 통해 A5000의 아름다운 인물 촬영 능력이 보다 많은 분들에게 알려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진성 기자 mount@noteforu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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