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대표이사 강동환, www.canon-ci.co.kr)은 시장조사설문기관 Gfk의 발표자료를 인용, 2013년 한 해 국내 DSLR 카메라와 미러리스 카메라를 포함한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에서 점유율 37.6%를 기록하며, 11년 연속 렌즈교환식 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또한 국내 DSLR 카메라 시장에서도 72.2% 점유율로 압도적인 1위를 기록했다고.
캐논은 국내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 1위를 차지할 수 있었던 데는 올 상반기 출시한 세계 최소·최경량 DSLR 카메라 EOS 100D가 큰 역할을 했다고 전했다. EOS 100D는 500ml 생수병보다 가벼운 무게로 DSLR 카메라에 대한 편견을 깨고 폭 넓은 소비자층의 인기를 얻은 제품이다. EOS 100D는 출시한 지 1개월 만에 국내 렌즈교환식 카메라 판매량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출시 3개월 만에 약 3만 5천대를 판매하며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에서 우위를 점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또한 캐논은 2013년 하반기에 신기술 Dual Pixel CMOS AF를 탑재한 중급형 DSLR 카메라 EOS 70D를 출시했다. EOS 70D는 AF 속도와 동영상 촬영 시 피사체의 움직임을 추적하는 성능을 크게 향상시켜 DSLR 카메라의 혁신에 앞장섰다는 평을 들었다. 캐논은 EOS 100D의 높은 인기와 EOS 70D의 선전에 힘입어 2013년에도 DSLR 카메라 시장에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할 수 있었다고 강조했다.
여기에 캐논은 2013년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 누적판매 순위 10위에 총 4개의 제품을 올려놓았다. 판매 순위에는 EOS 6D, EOS 100D, EOS 650D, EOS 600D 등 엔트리급에서 풀프레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라인업의 제품이 포함됐다. 특히 EOS 6D는 고가의 풀프레임 DSLR 카메라임에도 불구하고 순위에 들면서 캐논 카메라의 폭넓은 인기를 증명했다.
한편, 캐논은 2014년에도 업계 1위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혁신을 선도하는 제품들을 통해 12년 연속 국내 렌즈교환식 시장에서의 선두를 지켜나간다는 계획이다.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강동환 사장은 "캐논이 11년 연속 부동의 1위를 지킬 수 있는 데는 업계를 선도하는 혁신적인 제품들로 소비자들께 큰 사랑을 받았기에 가능했다"라며, "앞으로도 캐논은 70여 년간 쌓아온 광학기술력을 바탕으로 폭넓은 소비자들을 사로잡을 수 있는 제품을 선보여 업계 최고의 자리를 지켜나갈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이진성 기자 mount@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