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6일부터 13일까지 뉴욕 맨해튼 링컨센터에서 진행되는 2014년 F/W 뉴욕 패션위크에서 업계 최고 화질의 스마트 기기를 총동원, 차원이 다른 '보는 즐거움'을 제공하는 '삼성 패션 커넥티드'(Samsung Fashion Connected) 체험존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이 체험존을 통해 갤럭시 노트 프로, 갤럭시 노트 10.1 2014 에디션, 갤럭시 노트 3, 갤럭시 기어뿐만 아니라 UHD TV를 통해 보고, 찍고, 쓰고, 즐기는 '끊김없이 통합된'(Seamless Connected) 제품 경험을 제공했다고.
▲ 2014년 F/W 뉴욕 패션위크에서 새로운 콜렉션을 선보인 디자이너 레베카 밍코프가
백스테이지에서 갤럭시 노트 프로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특히, 태블릿 제품 중 업계 최고 수준의 선명한 디스플레이(WQXGA, 2560x1600)를 갖춘 12.2형 갤럭시 노트 프로를 통해 디자이너 작품의 상세한 부분까지 확인할 수 있는 디지털 콜렉션 북을 시연하고, 화면을 4개로 분할해 여러 스타일을 동시에 비교하며 볼 수 있게 해 방문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고 전했다.
또한, 뉴욕 패션위크 런웨이쇼를 4K 해상도(3840x2160)의 콘텐츠로 촬영해 85형 UHD TV를 통해 보여주는 등 패션쇼를 더 생생하게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했다고.
▲ 삼성 패션 커넥티드 체험존 방문객이 갤럭시 노트 프로를 통해 스케치를 받고 있다.
▲ 체험존 방문객이 갤럭시 노트 10.1 2014 에디션으로 대형 키드로봇과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2014년 F/W 뉴욕 패션위크에서 진행된 레베카 밍코프 패션쇼에서 갤럭시 노트 3로
사진을 찍고 있는 배우 빅토리아 저스티스(사진 맨 오른쪽)
삼성전자 관계자는 "다양한 스마트 기기를 결합해 패션위크를 찾는 사람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자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패션 브랜드와의 협력을 비롯해 패션과 IT를 접목한 새로운 시도들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2013년 F/W 뉴욕 패션위크부터 공식 후원사로 참여하고 있다.
이진성 기자 mount@noteforu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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