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어러블 기기 전문 브랜드 '핏비트', 국내 공식 론칭

2014.01.22 스마트패드·폰 편집.취재팀 기자 :

헬스 및 피트니스 분야 신개념 스마트 헬스케어 브랜드, 핏비트(Fitbit)가 22일, 국내 시장에 공식 론칭한다.

 

핏비트는 지난 한 해 동안 미국 내 액티비티 트래커(일일 활동량을 측정, 기록하는 기기) 시장 점유율의 67 %를 차지했으며, 전세계 28개국 3만여 개의 판매점에서 판매되고 있다.

 

핏비트는 총 5가지 라인으로 구성되어 있다. 활동량과 수면 모니터링 손목 밴드인 핏비트 포스™(Fitbit Force™) 와 핏비트 플렉스™(Flex™), 무선 활동량 및 수면 모니터링 트래커인 핏비트 원™(Fitbit One™), 무선 활동량 모니터링 트래커인 핏비트 집™(Fitbit Zip™), 스마트 체중계인 아리아™(Aria™)가 그 주인공이다.

 

 

가장 최근에 개발된 핏비트 포스™(Fitbit Force™)는 하루 동안 활동한 내용과 시간을 기록해 보여줌으로써 스스로 활동 습관을 파악하고, 더욱 건강한 생활 습관을 설계하도록 돕는 웨어러블 기기다. 사용자가 얼마나 걷고, 몇 개 층을 오르고, 얼마나 칼로리를 소모했는지, 활동강도 및 유지 시간을 나타내는 활동적 시간은 어떠했는지, 이동거리는 어느 정도였는지를 측정해 시간대별로 기록하며, 수면 중에는 얼마나 숙면을 취했는지를 알 수 있도록 뒤척인 횟수와 잠이 깼던 시간을 표시해준다. 모든 정보는 제품 OLED 화면에 나타나며, 전체 데이터는 블루투스 4.0을 통해 스마트 폰 등에 실시간 동기화된다. 미니멀한 디자인의 팔찌형 제품으로 블랙과 슬레이트 컬러 2가지로 출시된다. 국내에서는 2월 출시 예정이며, 가격은 17만 9천 원 이다.

 

2013년 CNET 선정 웨어러블 헬스 테크 분야에서 CES 베스트 제품상을 수상한 핏비트 플렉스™(Fitbit Flex™)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만들 수 있도록 활동 습관을 측정해주는 것은 물론, 가볍고 세련된 팔찌형 디자인으로 언제 어디서든 착용 가능하고 스타일을 돋보이게 해 인기가 높은 웨어러블 기기다. 플렉스™는 일일 누적 걸음 수, 칼로리 소모량, 활동적 시간, 이동거리, 수면 효율을 기록하며, 모든 정보는 스마트 폰 등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제품 위 5개의 LED 불빛은 설정 목표에 대한 달성률을 표시하며, 목표를 달성할 경우 5개의 램프가 모두 켜지게 된다. 컬러는 블랙, 슬레이트로 출시되며, 가격은 13만 9천 원 이다.

 

2013 CES에서 혁신 디자인 및 엔지니어링 상을 수상한 핏비트 원™(Fitbit One™)은 포스™와 동일하게 활동량과 수면상태를 확인하고 기록하는 기능을 지닌 클립형 웨어러블 기기로 가격은 13만 9천원이며, 핏비트 집™(Fitbit Zip™)은 일일 활동 내용을 실시간으로 보여줌으로써 최대한 많이 움직이도록 지속적으로 격려해주는 제품으로 가격은 7만 9천 원 이다.

 

핏비트 아리아™(Fitbit Aria™)는 체중뿐 아니라 체지방률 및 체질량지수(BMI)을 측정하고, 무선 와이파이를 통해 모바일 또는 컴퓨터로 전송해주는 스마트 체중계다. 장기적 변화 추이를 파악해 목표를 달성하도록 도와주는 제품으로 4월 출시 예정이며 가격은 17만 9천 원이다.

 


▲ 핏비트 플렉스

 

2007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한국계 미국인 제임스 박(James Park)과 에릭 프리드먼(Eric Friedman)이 공동 설립한 핏비트는 일상 속에서 스스로 건강과 활동량을 기록할 수 있는 제품을 설계해 사람들이 더욱 활동적인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핏비트는 '하나의 제품이 모두에게 적합할 수는 없다'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소비자 각각의 욕구와 선호에 맞는 제품을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특히 iOS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모두 지원하고, 무선 블루투스 4.0을 활용한 실시간 동기화 시스템으로 스마트 폰, 컴퓨터 내 핏비트 대시보드에서 즉각적으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강점이다. 또한, 모바일 시대의 트렌드에 맞춰 모든 데이터를 가족 또는 친구들과 공유하거나 경쟁할 수 있도록 하고, 세련되고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과 컬러로 스타일리시한 측면까지 고려한 것도 핏비트의 경쟁력이다.

 

핏비트 미국 본사 CEO 제임스 박(James Park)은 "이번 론칭을 계기로 우리는 한국과 같이 중요하고 큰 시장에 뛰어들게 되어 많은 기대를 하고 있다"며, "한국은 첨단 기술 및 통신 시장이 발달했을 뿐 아니라 다른 국가에 비해 트렌드에 민감한 얼리어덥터들이 많다. 더욱이 건강과 아름다운 몸매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어서 지금이야말로 핏비트가 한국 시장에 진출하기에 적격인 시기라고 생각했다"라고 밝혔다.

 

한편, 핏비트는 한국 론칭을 기념해 세계 최초로 플렉스™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 기본 플렉스™ 제품에 라임 또는 오렌지 밴드가 추가로 구성된 한정 제품으로 네이버 샵N에서 판매된다. 가격은 플렉스™와 동일한 13만 9천 원 이다.

 

그 외 핏비트 전제품은 이마트, 홈플러스, 프리스비 매장과 옥션, G마켓, 11번가 등 온라인 매장을 통해 만날 수 있다.

 

이진성 기자 mount@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동영상리뷰

HOT REVIEW

LASTEST REVIEW

NOTEFORUM
노트포럼 대표 김원영 사업자번호 : 635-02-00945 주소 : 서울시 용산구 효창원로 94, B1 등록번호 : 서울 아04916 제호 : 영테크
발행·편집인 : 김원영 등록 : 2018.01.09 발행 : 2018.01.09 청소년 보호 책임자 김원영 이메일 : master@noteforum.co.kr
2006-2024 NOTEFORUM. Co. All Rights Reserved.

02-711-2075

월-금 09:00-18:00 / 주말,공휴일 휴무
News 52 Review 3
2006-2024 NOTEFOR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