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코리아(대표 사카이 켄지, www.sony.co.kr)가 렌즈교환식 카메라 브랜드 '알파' 사용자에게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카메라 강좌를 제공하는 '알파 아카데미'를 1월 17일부터 시작한다.
알파 아카데미는 소니스토어 압구정 건물 3층에 오픈한다. 알파 아카데미는 최신 디지털 이미징 인프라가 설치된 교육 공간과 촬영 실습 스튜디오, 사진 후보정 교육을 위한 시설은 물론, 감각적인 디자인과 각종 편의시설이 어우러진 커뮤니티 공간을 한 곳에 갖춘 점이 특징으로, 이를 통해 알파 사용자들은 이론부터 실습까지 원스톱(One-stop)으로 배울 수 있고, 더욱 편리하게 사용자 간의 정보 공유도 가능하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 알파 아카데미, 메인 홀
알파 아카데미는 전문 사진작가 출신의 강사들을 통한 소니의 렌즈교환식 카메라 제품별 교육 강좌(A7&A7R, NEX-3, NEX-5 시리즈, DSLT-A58, DSLT-A99, 외장 플래시 등)와 실제 사진 촬영 기술 강좌(사진 이론, 인물사진, 풍경사진, 후보정) 등 초급자부터 고급자까지 다양한 수준별 맞춤 교육을 제공한다. 또한 프로사진 작가 특별 초청 강연, 사진 테마별 특별 실습(여행 사진, 쇼핑몰 사진 촬영, 블로그 사진 촬영 등)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알파 아카데미는 소니 알파 구매 후 정품 등록을 마치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수강 신청은 17일부터 소니 알파 공식 홈페이지(www.sony.co.kr/alpha)에서 선착순으로 신청 및 결제 가능하다. 수강료는 강의에 따라 1만원에서 1만 5천 원 으로, 수강자를 위한 교재와 다과 준비에 활용된다. 교육은 오는 23일을 시작으로 매월 약 20 여 강의 강좌가 마련되어 있으며, 평일 저녁 7시 30분, 주말 오후에 진행된다.
▲ 알파 아카데미, 교육실
소니코리아 관계자는 "새롭게 개설된 알파 아카데미를 통해 소니 렌즈교환식 카메라 '알파'를 사용하는 고객들이 보다 좋은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도와 브랜드와 제품의 고객만족도를 높이겠다"며, "앞으로 제품 판매만이 아닌 구매 고객들의 즐거운 사진생활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중점을 두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소니코리아는 알파 아카데미 오픈을 기념해 1월 17일부터 2월 28일까지 수강 신청자를 대상으로 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외장하드와 휴대용 무선공유 리더기 겸 충천기 WG-C10을 비롯해 휴대용 보조배터리 CP-V3, 소니 SD카드 등이 증정된다.
알파 아카데미와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소니 알파 공식 홈페이지(www.sony.co.kr/alpha)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진성 기자 mount@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