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웹(대표 김종인)이 연말연시를 맞아 PC방 손님과 모바일 게이머와 함께하는 따뜻한 사회 기부문화 캠페인을 진행한다.
미디어웹은 최근 해피빈과 제휴, PC방을 찾은 손님들이 보다 쉽게 사회 기부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해피빈 콩배너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PC방 관리프로그램 '피카에어' '피카라이브'를 사용하는 전국 8,500여개 피카PC방을 찾은 손님은 누구나 자신이 앉은 자리 모니터 상단 요금정보창에 추가된 '콩배너'를 클릭하여 기부활동에 손쉽게 참여할 수 있다.
해피빈 콩배너를 한번 클릭하면 100 원 상당의 기부금이 자동으로 모아지며, 모인 기부금은 환아 지원 및 멸종위기종 보호, 국제 기아 퇴치 등 도움이 필요한 곳에 기부된다.
미디어웹은 또, 연말까지 게이머 대상의 모바일 리워드앱인 피카코인(picacoin.com/start)을 통해서도 2013 사랑의 기부 캠페인을 펼친다.
피카코인 런처나 코인베팅 메뉴를 통해 코인과 포인트를 기부하면, 피카코인에서도 모인 금액만큼 합쳐 두배에 해당하는 기부금을 영등포구 오류동에 있는 오류애육원에 직접 전달할 예정이다.
미디어웹 광고영업팀 임한수 팀장은 "PC방을 찾은 손님들의 기부 참여를 통해 PC방이 훈훈한 나눔의 공간으로 거듭나길 기원한다"며, "모바일 피카코인을 통해서도 기부 캠페인을 진행하여, PC방과 모바일 게이머들이 작은 나눔을 실천하는 기부문화가 형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미디어웹은 지난 5월부터 인천지방경찰청과 함께 피카PC방 손님PC 요금정보창을 통해 폭력없는 행복한 학교 만들기 캠페인도 진행하고 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