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에이전시 ㈜제이트리크리에이티브(대표 최정훈, www.jtree12.com 이하 제이트리)는 자사가 개발한 KDB대우증권 홈페이지와 신한카드 모바일 홈페이지, 우리은행 홈페이지 등 3개의 사이트가 '2013 웹어워드코리아' 금융부문에서 대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2013 웹어워드코리아'는 방송통신위원회 산하기관인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에서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 한국인터넷진흥원 등이 후원하는 웹사이트 평가 시상식이다. 웹 전문가 2,0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의 심사결과에 따라 올 한 해 동안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 및 소셜미디어를 선정하는 것이 특징이다.
▲ 2013 웹어워드코리아에서 KDB대우증권 홈페이지가 대상을 수상했다.
(왼쪽부터) 제이트리 최정훈 대표, KDB대우증권 유동식 이사 등
웹어워드코리아 특별대상을 수상한 KDB대우증권 홈페이지(www.kdbdw.com) 는 장애인차별금지에관한법률에 맞춰 금융투자업계 최초로 WTS(Web Trading System) 및 모든 사이트에 대해 웹표준 및 웹접근성을 적용한 점과, 2013년 KDB대우증권의 광고 캠페인 슬로건인 'Think you very much' 슬로건에 담긴 고객을 생각하는 KDB대우증권의 철학과 신념을 온라인에서도 계승하고 있는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홈페이지 개발의 정식 명칭은 'KDB대우증권 홈페이지 장애인 전자금융서비스 이용편의성 제고' 사업으로 웹접근성 품질마크를 획득하기도 했다.
모바일웹 마케팅부분 통합대상을 차지한 신한카드 모바일 홈페이지(m.shinhancard.com)는 다양한 서비스 안내와 Smart신한과의 One-Touch 연계서비스를 통해 신한카드의 스마트한 모바일 금융 네트워크를 이용할 수 있으며, 누구나 편리하게 모바일 홈페이지를 이용 할 수 있도록 대체텍스트, 순차적 초점, 컨텐츠의 시각적 명료성 제공 등 웹 접근성 지침을 준수하였다는 점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금융서비스부문 우수상을 차지한 우리은행 홈페이지(www.wooribank.com)는 혁신적인 인터페이스(UX)와 모바일웹과 일원화하는 'One Web' 개념으로 다른 인터넷뱅킹과 차별화를 꾀했다. 특히, '원 앱' 구현으로 언제 어디서나 통일된 사용자 경험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하나의 UI 디자인으로 스마트폰과 패드형 디바이스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구축되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특히, 좌측 메뉴를 제거하고 패럴랙스 스크롤을 활용한 넓어진 화면을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제이트리의 최정훈 대표는 "제이트리는 최근 KDB대우증권 홈페이지, 신한카드 모바일 홈페이지, 우리은행 홈페이지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 구축 및 운영을 실행하고 있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디지털 에이전시 업계에서 금융부문을 선도하는 개발업체로 성장해 나가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제이트리는 2008년 설립해 2011년 8월 법인전환 후, KDB대우증권, 국민은행, 국민카드, 우리은행, 농협증권 등 금융권 사업 및 신규 서비스 개발 사업에 적극 참여하며 금융 부분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