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스전자(대표 김태영, www.philips.co.kr)가 자사만의 사운드 기술과 디자인 철학을 반영, 반원 형태의 조개 모양 디자인으로 나만의 서라운드 환경을 즐길 수 있는 스마트족을 위한 프리미엄 도킹 스피커 'DS3480'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필립스 'DS3480'는 화이트와 실버의 조합으로 심플하면서도 세련미가 돋보이는 미니멀리즘 디자인과 함께 스피커 하우징을 둥근 반원 형태로 만들어 속을 감싼 조개 모양의 디자인을 채용해, 심미성은 물론 사운드의 질까지 높인 것이 특징이다. 오랜 시간 축적된 필립스만의 사운드 기술을 접목한 이 디자인 철학은 스피커에서 나오는 소리를 모아 더욱 풍성하고 깊게 전달해, 총 10와트의 풍성한 사운드로 나만의 서라운드 사운드 환경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필립스 'DS3480'는 애플사의 5핀 라이트닝 커넥터 지원으로 아이폰 5S는 물론, 아이패드, 아이팟 터치/나노 등 타 애플 제품과 호환해 사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블루투스 기능과 함께 USB 커넥터, 오디오 케이블을 적용해 안드로이드 기기를 비롯해 노트북, MP3 플레이어 등 모든 스마트 기기와 호환할 수 있어 실용적이다.
특히, 전원을 켜고 15분 동안 사용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돼 효율성을 더했으며, 애플 앱스토어에서 '클락 스튜디오(Clock Studio)'라는 별도의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다운 받으면 제품의 펌웨어 업그레이드도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다. 권장 소비자 가격은 199,000 원 이다.
필립스전자 관계자는 "필립스의 사운드 노하우와 사운드를 더욱 돋보이게 하는 미니멀리즘 디자인이 결합된 DS3480은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아이폰 5S는 물론 안드로이드 기기까지 모두 활용해 즐길 수 있는 사운드 제품"이라면서, "필립스는 앞으로도 고객 니즈에 맞춘 제품 출시를 통해 고객들과 더욱 소통하고 트렌드를 이끌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라고 말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