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주변기기 전문업체 새로텍(대표 박상인, www.sarotech.com)은 태블릿 PC, 스마트폰 등 다양한 포터블 기기를 최대 2대까지 고속으로 동시 충전할 수 있는 대용량 휴대용 보조배터리 '스마트 파워뱅크 SPB-10400'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10,400mAh의 대용량 보조배터리이자,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을 받칠 수 있는 거치대가 내장되어 있어 충전 중이나 평상시에도 기기를 거치대에 올려놓고 드라마, 영화, 음악 등을 편리하게 감상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SPB-10400'은 고효율 삼성SDI 정품 배터리 셀을 사용하여 안정성과 배터리 효율성이 뛰어나며, 저가 셀 대비 충전 용량이 20~30% 우수하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또한, 10,400mAh의 대용량 셀을 탑재하여 한번 충전으로 스마트폰은 약 4~6회, 태블릿 PC는 약 1.5~2회, PSP나 닌텐도, 아이팟은 약 5~6회 충전이 가능하다고. 특히, 2개의 포트가 탑재, 동시에 2대의 포터블 기기를 충전할 수 있어 편리하다.
또한, 최신 기기의 경우 호환성에 문제가 있는 저가형 제품들과 달리, 'SPB-10400'은 기존 제품은 물론, 최근 출시된 아이폰5S/5C, 갤럭시 S4, 노트3, 옵티머스 G 프로, 베가 넘버6, 아이패드 에어, 아이패드 미니2, 갤럭시 노트8.0 등의 최신 제품들과 호환되며, 현존하는 대부분의 스마트 기기를 지원한다.
안정서도 뛰어나다. 과충전 및 과방전, 쇼트방지, 과부하방지 등의 MSP(Multiple Safe Protection) 안전보호회로가 다중으로 설계되어 있으며, KC, CE, FCC 등 국내 전기안전 관련 인증 및 세계 주요 안정 인증 규격을 모두 취득하여 보장된 안정성을 제공한다고.
아울러, 전원버튼을 누르면 바로 충전이 시작되는 원터치 버튼 방식으로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고, 충전상태를 표시해 주는 6단계 블루 LED를 통해 잔량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제품을 기기와 분리하면 1~2분 이내에 자동으로 전원이 꺼져 불필요한 배터리 소모를 막아준다.
새로텍 관계자는 "연말 여행을 앞두고 있거나 등산, 낚시, 캠핑을 즐기는 아웃도어족, 출장이나 외부활동이 많은 직장인들, 게임이나 SNS 등으로 배터리 소모가 많은 대학생들에게 휴대용 보조배터리는 필수품으로 자리잡고 있다"라며, "SPB-10400는 10,400mAh의 초대용량 배터리로 2대의 스마트 기기를 동시에 여러 번 충전할 수 있고, 배터리와 거치대를 겸용으로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또한, 용량 대비 사이즈가 작아 휴대하는데 부담이 없으며, 호환성과 안전성이 매우 뛰어난 제품이다"라고 전했다.
스마트 파워뱅크 SPB-10400의 가격은 6만 9천 원 이며, 새로텍 쇼핑몰(shop.sarotech.com)을 비롯해 다양한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새로텍 쇼핑몰에서는 '스마트 파워뱅크 SPB-10400'을 무료 배송에 최대 43% 할인된 38,900 원에 판매하는 '신제품 출시 기념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벤트는 12월 22일(일)까지 진행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새로텍 쇼핑몰(shop.sarotech.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