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코리아 프로페셔널 솔루션 사업부(bp.sony.co.kr)는 새로운 PTZ(Pan/Tilt/Zoom) 카메라 브랜드 SRG(Stunning Remote Gene) 리모트 카메라 SRG-300H와 SRG-120DH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소니가 새롭게 선보이는 SRG 리모트 카메라 2종은 HD-SDI 및 DVI 인터페이스에 국한되었던 제품에 HDMI 인터페이스를 갖춘 것이 특징으로, 소니의 최신 이미징 기술인 엑스모어(Exmor) CMOS 센서와 View-DR 기능을 적용하여 넓은 다이나믹 레인지(Wide Dynamic Range)를 제공한다.
▲ (왼쪽부터) 소니 SRG 리모트 카메라 SRG-300H, SRG-120DH
또한, XDNR 기능을 지원하여 어두운 환경에서도 노이즈를 획기적으로 감소시켜 까다로운 촬영 환경에서도 뛰어난 화질의 영상을 제공한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더불어 1080p 풀HD 해상도에 60fps 프로그레시브 스캔 기술을 지원해 보다 선명한 화질로 촬영할 수 있다.
SRG-300H는 30배 광학 줌 기능과 65도의 시야각을 제공하고, 탁상이나 천장 등에 설치 가능한 제품이다. SRG-120DH는 12배 광학 줌 기능과 함께 탁월한 71도의 수평 시야각을 제공하는 탁상용 스탠드형 제품이다. 두 제품은 산업표준 HDMI 인터페이스를 제공하여 IP 연결 기반의 VISCA™ 프로토콜을 통해 제어 가능하다.
SRG 카메라의 주요 기능 중 하나는 새로운 PC 제어 소프트웨어를 통해 원격제어가 가능하다. 원격으로 제품 조작이나 색상 조정 등 카메라를 직접 제어할 수 있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소니코리아 관계자는 "SRG 카메라 신제품 SRG-300H와 SRG-120DH는 엑스모어(Exmor) 풀HD 해상도에 원격제어가 가능한 카메라로 강의 녹화, 예배 라이브 영상 전송, 화상 회의, 원격 의료 및 온라인 방송 등 원격 및 모니터링 촬영이 필요한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 가능하다"라고 밝혔다.
SRG-120DH는 RS-232를, SRG-H300는 RS-232/RS-422 프로토콜을 지원하며, 두 제품 모두 12월 중 국내 출시될 예정이다.
이진성 기자 mount@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