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리워드 광고 전문기업 ㈜앱디스코(대표 정수환, www.appdisco.co.kr)가 아동복지전문기관인 초록우산 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 www.childfund.or.kr)과 사회공헌활동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앱디스코는 이번 협약을 통해 자사의 모바일 리워드 광고 플랫폼인 애드라떼와 라떼스크린에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 진행하는 캠페인을 무료로 소개함으로써, 서비스 사용자들의 소액 기부를 지속적으로 장려한다는 방침이다. 앱디스코는 이번 협약 이전에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의 아동후원 캠페인을 자사 서비스에서 소개해 후원금 모집에 좋은 성과를 거둔 바 있다.
▲ (왼쪽부터) 앱디스코 정수환 대표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권찬 부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향후에는 기부를 위한 별도의 카테고리를 신설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의 기부상품을 등록하고, 라떼포인트로 직접 정기적 기부를 하는 등 애드라떼와 라떼스크린이 기부문화의 정착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보다 효과적인 방안을 모색함으로써 상호협력한다는 계획이다.
정수환 앱디스코 대표는 "나눔과 기부의 실천이 사회전반으로 확산되면서 단순히 기부금을 내는 것에서 나아가 기부 동참의 방식에도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갖게 됐다"라며, "애드라떼와 라떼스크린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기부 문화 조성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상호협력을 하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앱디스코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의 캠페인 후원 외에도 소셜기부플랫폼 업체인 '위제너레이션'과 업무협약을 맺고 다양한 기부 캠페인을 후원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역량 있는 아티스트를 대중에게 알리기 위한 문화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라떼컬처살롱' 캠페인 역시 진행하고 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